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0-10-26 22:50 (월)
가협, 중고등학생 대상 피임교육 실시
상태바
가협, 중고등학생 대상 피임교육 실시
  • 의약뉴스
  • 승인 2003.12.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임의 필요성, 다양한 피임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등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이시백)는 중·고등학교 졸업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피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충북, 강원, 전남, 경남지역에서 각각 50개 학교를 방문, 총 250개 학교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피임교육은 각 학교 내에서 기존에 실시하던 성교육과는 달리 피임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참여 학생들의 성과 피임에 관한 자유로운 토론까지 이끌어 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협회 이시백 회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성가치관으로 청소년들의 성활동이 증가하고 있지만, 피임에 대한 인식은 아직 많이 부족하다. 이런 행사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피임지식을 전달해서 , 스스로 책임지는 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교육에 참가한 이민아 학생(여, 19세)은 "사실 피임은 다들 궁금해하고 또 꼭 알아야 하는 중요한 문제인데도 터놓고 얘기하기 어렵다. 이번 기회를 통해 콘돔도 처음 만져보고, 21개 알이 들어있는 먹는 피임약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피임교육은 피임의 필요성, 다양한 피임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정확한 사용법, 예기치 못한 문제 발생시 대처방안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다.

그리고, 먹는 피임약, 콘돔, 자궁내장치, 살정제, 페미돔 등 다양한 피임기구를 직접 만져보고, 월경주기계산법, 올바른 콘돔 사용법을 함께 실습해 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피임은 여성의 일방적인 역할과 책임이 아니라 남녀 모두의 책임이며,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피임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강조하고 있다.

이번 피임교육은 먹는 피임약 '마이보라', 기능성 피임약 '다이안느 35'를 한국에 공급하고 있는 한국쉐링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