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식약청(청장 박수천)은 올해 고객 만족도 최우수기관(이하 'CS TOP')이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5일 대전식약청 회의실에서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하여 선포하고 고객을 감동시키자는 다짐대회도 함께 가졌다.
개정된 헌장에는 고객전용 주차장을 지정하고 민원상담실을 별도 설치, 민원인 전용 사무기기 비치 등 물리적 환경을 개선하고 식품·의약품 등 분야의 민원서비스의 이행기준을 구체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대전식약청은 상반기 중에 민원예약서비스, 식의약종합정보서비스(K!FDA)를 통한 전자 민원 활성화, 민원 불만 Call Back, 부재중 전화 회신 제도 도입, 고객 만족을 위한 1:1 역할극 실시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여러 가지 노력을 경주했다.
이에 따라 상반기 고객만족도를 자체 조사한 결과, 청사 이용 및 업무처리 내용·고객 응대 친절성·처리시간 등 전반적으로 고객 만족도는 83% 이상의 만족도를 보여 지난해의 73.9점 보다 높은 향상율을 보여 'CS TOP Project' 달성에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보고 있다.
대전식약청 직원 일동은 지방식약청의 업무가 주로 인허가와 지도 단속이다 보니 민원인에게 까다롭고 관료적이라는 인상을 심어 주었다는데 착안하여 민원인 눈높이에 맞춰 상세히 설명하기, 민원 처리 경과 통보하기, 민원인에게 밝게 응대하기 등 고객이 감동하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모든 방안을 강구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