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4 06:13 (토)
동국, 조영제 부착 온도계 명칭 ‘Viscocheck’ 선정
상태바
동국, 조영제 부착 온도계 명칭 ‘Viscocheck’ 선정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7.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칭 공모 캠페인에 1,200여명 참여
▲ 조영제 ‘파미레이’에 부착할 온도계 ‘Viscocheck'.

동국제약?자사 조영제인 ‘파미레이’에 부착할 온도계 명칭 공모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온도계 명칭을 ‘Viscocheck'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캠페인에는 영상의학과 전문의 등 1,200여명이 참여하여 많은 관심을 모았다.

동국제약이 개발하여 자사 조영제인 ‘파미레이’에 부착할 온도계 ‘Viscocheck’은 특수한 재질로 이루어져 조영제의 실제 온도를 숫자로 반영하며 체온에 근접하게 되면 ‘OK'라는 표시가 나타난다.

조영제에 있어 온도는 점성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점성도는 낮아져 안전성이 향상된다.특히 체온상태에서 최적의 점성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실제 임상에서 온장고에 보관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조영제 함량별, 온장고의 내부위치 등에 따라 체온으로 가온되는 시간 등의 차이가 있다.

‘Viscocheck’이라는 명칭은 ‘Viscosity’와 ‘Check’의 합성어로 이 명칭을 선택한 영상의학과 전문의들은 ‘조영제의 안전성 지표 중 유일하게 가변성을 갖는 점성도의 중요성’과 ‘안전성 향상을 목적으로 최적 점성도를 확인하기 위한 온도계인 Viscocheck의 유용성’을 적절히 표현한 명칭이라는 것에 의견을 같이 한 것으로 생각된다.

동국제약은 7월과 8월에 일부 함량에 온도계 ‘Viscocheck’을 부착하고 9월부터는 모든 함량에 부착하여 출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