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6:02 (금)
올 크리스마스엔 어떤 캐럴을 선물할까?
상태바
올 크리스마스엔 어떤 캐럴을 선물할까?
  • 의약뉴스
  • 승인 2006.1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마마 넥스트 마빡이 등 분위기 따라 다양

2006년을 보름 남겨둔 거리는 온통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의 설렘으로 넘쳐나고 있다.

불빛 반짝이는 거리를 더욱 낭만스럽게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캐럴 음악. 선물용으로, 또는 파티용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시즌 앨범이기에 많은 스타들이 크리스마스 앨범을 내고 연말 공연을 펼치며 팬들에게 매년 즐거움을 선사한다.

2006년 크리스마스 앨범의 특징은 해외 출시 앨범보다 국내 음반들이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 그렇다면 올 겨울에 선물할 만한 캐롤 음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KBS 개그콘서트 ‘마빡이’의 ‘마빡이 겨울이야기 With Christmas Carol’과 컬투 패밀리의 ‘Cult Actually Lovely Christmas’
우선 지난해에 이어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빅마마의 캐럴 음반 ‘For the Christmas’는 지난해 캐럴 음반 1순위였던 ‘Gift’에 ‘겨울아이’가 추가 수록된 리패키지 앨범으로, 연인에게 선물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반으로 손꼽히고 있다.

해가 지나도 유행을 타지 않는 재즈 풍의 캐럴이 포근하고 경건한 성탄절 고유의 느낌을 살려주며, 빨간 리본 패키지에 크리스마스 카드까지 포함돼 있어 선물용으로 그만이다.

특히 빅마마의 ‘For the Christmas’는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에서 캐럴 앨범 중 유일하게 10위 권 안(7위)에 랭크돼 있으며 예스24등의 쇼핑몰에서도 시즌 앨범 사이에서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인기 음반이다.

송년파티에 초대받았을 때는 신나게 춤추며 소리 지를 수 있는 캐럴 앨범을 권한다.

가수 신해철이 이끄는 넥스트 외 여러 록 밴드들이 참여한 시즌 앨범 ‘해피록 크리스마스’는 올 겨울 개봉하는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의 뮤직비디오 삽입곡 ‘Jingle Bell Rock’과 함께 흥겨운 모던록 버전의 캐롤들이 가득하다.

이 음반은 국내 최초의 록 버전 캐럴 앨범으로서 피터팬컴플렉스, 스키조, 뷰티풀데이즈 등 탄탄한 실력의 록밴드들이 대거 참여해 록 마니아들에게도 최고의 선물이 되고 있다.

   
▲ KBS 개그콘서트 ‘마빡이’의 ‘마빡이 겨울이야기 With Christmas Carol’과 컬투 패밀리의 ‘Cult Actually Lovely Christmas’
마지막으로 친구나 어린 자녀에게 선물하기에는 개그맨들이 애드리브를 섞어 만든 크리스마스 앨범이 제격이다.

올 겨울엔 KBS 개그콘서트 ‘마빡이’의 ‘마빡이 겨울이야기 With Christmas Carol’과 컬투 패밀리의 ‘Cult Actually Lovely Christmas’가 대표적이 캐럴이다.

‘마빡이 겨울이야기’는 ‘개그콘서트’의 인기프로인 ‘골목대장 마빡이’의 정종철이 ‘고음불갗의 정수근 등 개콘 멤버들과 함께 준비한 앨범으로,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좋은 선물이다.

또한 컬투 패밀리 캐럴은 SBS ‘웃찾사’와 MBC ‘개그야’에 출연 중인 컬투 소속 70여명의 개그맨들이 대거 참여해 세간의 관심을 모은 앨범으로, 친구에게 가볍게 선물하기에 좋은 음반이다.

두 앨범 모두 방송이나 공연을 통해 인정받은 노래실력과 재치 넘치는 개인기들이 유감없이 발휘되어 노래를 통해서도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이처럼 캐럴도 분위기에 따라, 버전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음을 알게 된다면 더욱 기억에 남는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종류의 캐럴 음악들로 센스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