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성제약, 국제 여성의 날 맞아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 여성용품ㆍ건기식 기부 外
상태바
동성제약, 국제 여성의 날 맞아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 여성용품ㆍ건기식 기부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3.0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제약, 국제 여성의 날 맞아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 여성용품ㆍ건기식 기부

▲ 동성제약이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여성용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
▲ 동성제약이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여성용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

동성제약이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해 성내종합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여성용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동성제약은 창업주 이선규 명예회장의 ‘봉사하는 인생’이라는 사회 환원 기조에 따라 설립한 송음학술재단을 통해 장학 및 복지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1908년 여성 참정권 운동에서 시작된 ‘국제 여성의 날’을 기념해 진행했며, 동성제약의 유기농 생리대 ‘와우(WOW)’ 제품과 비타민을 함께 전달했다.

동성제약 CSR 관계자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이 위생용품을 구매하는 것에 큰 부담을 느낀다고 알고 있다”면서 “이번 기부를 통해 동성제약이 공들여 만든 여성용품 제품을 전할 수 있게돼 기쁘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성제약은 이날, 여성 청소년 기부와 더불어 기초수급자 싱글맘 가정에게 생필품(금 1440만원 상당)을 함께 전달했다. 

 

◇한독-제넥신 공동개발 지속형 성장호르몬, 식약처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

▲ 한독과 제넥신이 공동개발하고 있는 소아 대상 지속형 성장호르몬 HL2356(GX-H9)이 3월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 
▲ 한독과 제넥신이 공동개발하고 있는 소아 대상 지속형 성장호르몬 HL2356(GX-H9)이 3월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 

한독과 제넥신이 공동개발하고 있는 소아 대상 지속형 성장호르몬 HL2356(GX-H9)이 3월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한독과 제넥신은 HL2356(GX-H9) 개발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으며 향후 희귀의약품으로 개발될 가능성도 높아졌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희귀의약품으로 지정을 받게 되면 신속심사 대상이 되어 허가 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가교 자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임상 2상 완료 후 조건부 허가를 받을 수 있고 품목 허가 유효기간 연장, 시장 독점권 등 다양한 특례도 적용된다.

HL2356(GX-H9)은 이번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 이전인 2023년 10월 식약처로부터 GIFT 키움 협의체 대상으로 지정됐다. 

GIFT는 글로벌 혁신제품 신속심사(Global Innovative Products on Fast Track)의 약자로 초기부터 지원해 심사기간을 단축하는 프로그램이다. 

GIFT 대상이 되면 준비된 자료부터 먼저 심사하는 수시 동반심사, 심사자와 개발사 1:1 밀착지원 통한 전문 컨설팅 등 신속한 제품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HL2356(GX-H9)은 2016년 미국식품의약국(FDA) 및 2021년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성장호르몬결핍증 치료를 위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HL2356(GX-H9)은 제넥신의 지속형 플랫폼 기술인 hyFcTM (하이-에프씨)를 적용한 지속형 성장호르몬이다. 

한독과 제넥신은 주 1회 투여를 목표로 소아와 성인 대상 ‘HL2356(GX-H9)’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성장호르몬은 성장호르몬 결핍에 따른 소아의 성장지연, 발달장애와 같은 질병뿐 아니라 성인병 예방과 안티에이징(노화방지)을 위한 호르몬 요법 등에 널리 쓰인다. 

'성장호르몬결핍증'은 뇌하수체 손상이나 유전적 결함, 뇌하수체 또는 시상하부의 종양 등의 원인으로 성장 호르몬 분비가 결핍되는 난치성 희귀질환이다.

HL2356(GX-H9)은 작년 중국에서 진행 중인 소아 대상 임상 3상에서 1차 평가변수를 충족하는 유의미한 결과를 확보했다. 

중국 판권을 보유한 아이맵바이오파마는 이를 바탕으로 올해 중국에서 신약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5주년 기념 한정판 에디션 출시

▲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스테디셀러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의 탄생 5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다섯 번째 봄 에디션을 출시한다.
▲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스테디셀러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의 탄생 5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다섯 번째 봄 에디션을 출시한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스테디셀러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의 탄생 5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다섯 번째 봄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측에 따르면,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기미와 잡티, 주근깨, 색소침착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이다.

2019년 첫 출시된 이후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 시즌 4까지 리뉴얼을 거듭해 누적 판매량 1800만 병(2024년 1월 기준)을 돌파했다.

탄생 5주년 기념 스페셜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다섯 번째 봄 에디션은,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15ml)’ 본품과 ‘마데카 화이트닝 포커스 나비 마스크(9ml)’ 5매가 포함된 구성이다.

특히 앰플과 함께, 나비 모양의 시트가 눈가부터 볼 부위까지 집중 케어하는 마스크를 사용하면, 기미 개선에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사측은 이번 에디션이 따스하고 화사한 봄날의 감성을 담은 고급스러운 패키지가 특징으로, 다채로운 색상의 플라워 일러스트를 더해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며, 소중한 이들을 위한 선물로도 좋다고 강조했다.

봄 에디션은 이달 10일(일) 오전 8시 50분 GS홈쇼핑을 시작으로, 주요 홈쇼핑 채널과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 등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지난 5년간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봄 에디션을 기획했다”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과 함께 봄날처럼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가꿔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는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독자성분 ‘GLUTA-C(글루타씨)’를 함유했으며, 기미와 주름, 탄력 등 피부 복합 고민의 원인인 멜라닌 케어에 도움을 준다.

멜라닌 케어 특허성분 3종(멜라클린, 멜라드롭, 멜라제로)을 담아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