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새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 발탁 外
상태바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새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 발탁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3.04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새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 발탁

▲ 동아제약이 박카스맛 젤리의 메인 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RIIZE)를 선정하고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 동아제약이 박카스맛 젤리의 메인 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RIIZE)를 선정하고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박카스맛 젤리의 메인 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RIIZE)를 선정하고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메인 모델로 선정된 라이즈는 2023년 9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 그룹으로, ‘Get a Guitar’, ‘Talk Sexy’, ‘Love 119’ 등 발표곡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들은 미국 그래미닷컴, 애플뮤직·샤잠이 각각 선정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뽑히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아제약은 라이즈를 모델로 기용해 MZ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교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박카스맛 젤리는 박카스맛 젤리, 박카스맛 젤리 신맛, 박카스맛 탱글젤리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3가지 제품 전면에 라이즈 멤버들의 단독컷과 멤버들이 함께 있는 유닛컷이 담긴다. 해당 제품들은 약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박카스맛 젤리 3종 22입이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는 3월 15일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인 디몰(:Dmall)에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라이즈가 지닌 건강하고 밝고 진취적인 청춘의 이미지와 박카스맛 젤리의 지향점이 맞아 메인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라이즈의 밝은 에너지를 담은 박카스맛 젤리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맛에 즐거움까지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녹십자수의약품, 반려동물 전용 광범위 항생제 ‘셀리녹스’ 출시

▲  녹십자수의약품이 반려견/반려묘에 모두 허가된 광범위 항생제 ‘셀리녹스(Celinox Inj)’를 2월 29일 출시했다
▲  녹십자수의약품이 반려견/반려묘에 모두 허가된 광범위 항생제 ‘셀리녹스(Celinox Inj)’를 2월 29일 출시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이 반려견/반려묘에 모두 허가된 광범위 항생제 ‘셀리녹스(Celinox Inj)’를 2월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셀리녹스는 세포베신(Cefovecin sodium)이 주성분으로, 살균효과가 2주간 지속되는 반려동물 전용 지속성 광범위 항생제다. 

세포베신은 국내외 임상 논문과 각종 동물 의료 기관의 치료 프로토콜에 활용되며 피부/요로 감염을 포함한 치주 질환, 호흡기 감염, TNR 수술 후 연부조직 감염 예방까지 다양한 병증에 적용 가능한 항생제다.

세포베신(세팔로스포린계) 성분의 반려동물 항생제는 지금까지 국내 의약품이 없어 수입 의약품에만 의존해 왔다. 

이에 녹십자수의약품은 국내 임상수의사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인 세포베신의 제조 허가를 취득하며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생물학적 동등성 실험을 진행, 대조군과 시험군의 상대적 생체 이용률 데이터에서 생물학적 동등성 평가 기준 이내로 두 물질의 생체이용률에 유의적인 차이가 없음을 확인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경제성과 안정성을 모두 고려해 셀리녹스를 4mL 소용량 패키지로 출시한다. 

4mL 용량은 5kg 기준 8마리 투여 용량으로, 권장사용 기간(28일) 이내에 불필요한 폐기 없이 처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셀리녹스 출시로 수의사들의 처방 선택권이 향상되고, 제품의 안정적인 공급으로 반려동물의 복지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동물 복지 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유비케어, KIMES2024 참가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오는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국제의료기기ㆍ병원설비전시회 ‘KIMES2024’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서 유비케어는 ‘더 나은 진료 확실한 선택, 의사랑!’을 슬로건으로 병ㆍ의원에서 필수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동시에 환자를 유연하게 연결해 의료진에게는 환자 진료의 편의를, 환자에게는 병ㆍ의원 이용편의를 제공하는 핵심 라인업을 공개한다.

‘NEW EMR’은 멀티태스킹 접수, 진료과별 맞춤 진료기능 설정, 워크플로우 최적화 등 병·의원 진료 효율 강화에 특화된 사양을 탑재하고 최신 IT 트렌드 인터페이스ㆍ경험(UIㆍUX)을 반영한 솔루션이다. 

최대 5명의 환자를 동시 접수하고 처방전과 제증명(서류) 발급 업무를 병행할 수 있어 병ㆍ의원에서 환자 응대 및 진료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솔루션 이용 시 팝업은 최소화하고 바로가기 기능과 메뉴들을 사이드바에 통합해 진료 흐름에 방해가 없도록 했으며 진료과별 특성과 사용자 편의에 맞게 메뉴 구성과 화면 배치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올해 출시 예정인 One-stop 만성질환 환자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도 선보이며, KIMES 현장 계약 시 무상 사용 기간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닥터바이스’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의사랑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과 연동을 통해 편리한 만성질환자 관리와 수가 청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pp을 통해 환자의 질환관리 상태 모니터링, 맞춤 교육, 환자와의 소통 등 효과적인 환자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의사랑 키오스크’도 전시한다. ‘의사랑 키오스크’는 기존 접수, 수납, 제증명 서류 출력업무를 지원해주는 제품이다. 

이번 KIMES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1차 의료기관 대상 국내 최초로 장애인차별금지법(24.01.28 이후 개정안 시행) 기준을 충족한 신제품으로, △저시력자용 색 대비가 뚜렷한 ‘고대비 모드’ △신장이 작은 또는 휠체어 이용자용 ‘저자세 모드’ △시각 장애인용 점자 키패드ㆍ이어폰을 활용한 ‘음성안내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유비케어는 최저임금 인상, 주52시간 시행 등 인건비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의사랑 키오스크’가 개원가의 핫 아이템으로 등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국가건강검진’ 청구에 필요한 인적 사항 및 문진, 검사 및 검진결과 알림 등을 간편하게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는 무상 솔루션 ‘의사랑 건강검진V2’ △의료기관 빅데이터 기반의 병·의원 경영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알파앤’, △ 예약 내역, 문자 발송, 발신번호표시 등 환자관리 분야에 특화된 고객관계관리솔루션 ‘플러스CRM’ △타사 제품 대비 진단의 정확성과 판독성을 높인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 PACS-Z'(유비팍스 제트) △국내 최대규모 병ㆍ의원 의료용품・의약품 온라인쇼핑몰 ‘미소몰닷컴’ 등 EMR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부가, 연계 솔루션을 함께 소개한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유비케어가 ‘KIMES 2024’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스로 참가한다”면서 “이번 신규 라인업 제품들이 EMR 시장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과 의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이어 “유비케어는 끊임없이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을 통해 국내 요양기관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 부스의 위치는 3층 C홀(C-420)이며, 전시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 특전, 경품, 프로모션 쿠폰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웅펫, 유기동물보호소 카라에 펫 영양제 기부

▲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이 ‘동물행동권 카라’에 유기견을 위한 펫 케어 제품을 기부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이 ‘동물행동권 카라’에 유기견을 위한 펫 케어 제품을 기부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소외된 유기동물과의 건강한 동행을 위해 대웅펫과 대웅제약이 온정의 손길을 모았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은 ‘동물행동권 카라’에 유기견을 위한 펫 케어 제품을 기부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대웅펫과 대웅제약 임직원 1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지난 17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유기동물보호소 ‘카라 더봄센터’를 방문했다. 

대웅펫은 1000만 원 상당의 반려동물 영양제ㆍ간식 880여 개를 전달하고, 일손과 자원이 부족한 유기동물보호소를 돕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카라 더봄센터’는 동물권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입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동물권행동 카라가 설립한 종합 반려동물 보호 복지 공간이다. 

유기동물들의 구조, 돌봄, 입양의 선순환을 확장시키는 한편, 치료와 교육으로 선진적인 유기동물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대웅펫은 유기동물이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반려동물 영양제 3종과 영양간식 3종을 골고루 선물했다. 

사료 섭취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유산균 등의 보충을 통해 면역력과 건강증진을 돕는 ‘임팩타민펫 고양이’, ‘애니웰 오메가3’, ‘애니웰 프로바이오틱스 이뮨’ 등 기능성 영양제 3종을 준비했다. 

또한, 식용 곤충 ‘밀웜’을 활용해 영양가를 높인 반려견 전용 간식 3종 ‘애니웜 연어ㆍ고구마ㆍ단호박’을 제공해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더해 유기동물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머물 수 있도록 견ㆍ묘사의 위생 청소 및 시설 정비 작업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이어나갔다. 

이와 함께 상처 입은 유기동물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센터 주변 산책과 놀이로 교감하며 사람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진심을 다했다.

대웅펫 이효준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반려동물과 사람과의 공존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며 “구조한 아이들에게 대웅펫 영양제가 좋은 자양분이 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새로운 가정에서 행복하게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소외된 유기동물을 적극 지원하고 사람과 반려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기부와 관심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펫은 반려동물과 사람의 건강한 동행을 추구하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대웅제약, GPTW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수상

▲ 대웅제약이 GPTW(Great Place To Work)가 선정한 ‘2024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부문에서 수상했다
▲ 대웅제약이 GPTW(Great Place To Work)가 선정한 ‘2024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부문에서 수상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ㆍ전승호)은 GPTW(Great Place To Work)가 선정한 ‘2024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GPTW는 2월 22일 여의도 63빌딩 그랜드 볼룸에서 ‘제22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 기업들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 중, 임직원 대상 설문에서 긍정 응답률이 60%가 넘는 기업 가운데 고득점을 획득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설문은 총 5개 항목(▲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으로 구분되며, 각 항목당 3가지의 요소로 세분화하여 평가한다.

대웅제약은 ESG 경영 활동을 위해 인재 확보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인재확보와 조직문화 이슈는 제약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이슈로 꼽힌다. 국민의 삶의 질과 건강을 향상하는 좋은 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스스로 즐겁게 업무에 몰입하는 건강하고 유연한 조직문화가 동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측에 따르면, 대웅제약은 전문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상시 채용 ▲채용 정보 제공 채널 다각화 ▲직무급 제도 ▲거현량 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상하반기 정기 채용 및 경력직 상시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풀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특히 공정한 채용을 위해 인재 지원 자격에 있어 성별, 연령, 국적 등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오직 ‘직무 전문성’을 중점적으로 검토한다. 

이를 위해 전 직군 대상 인적성 검사를 도입하고, 직군별 현업 부서의 주도 하에 인재 선발 기준을 수립해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절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웅제약 공식 채널(홈페이지, 뉴스룸, 유튜브 등)을 통해 채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 탐방과 채용 박람회를 진행하는 등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웅제약의 직무급 제도는 나이, 근무 연한, 성별, 국적에 상관없이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고 역량과 성과만으로 합리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제도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는 과감하게 발탁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모든 직원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과 성과를 중시해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제공하며, 표준 평가 시스템에 따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한다는 점에서 ‘공정’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도로 꼽힌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업무에 ‘몰입’해 ‘성과’를 내고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것을 바탕으로 조직문화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업무에 몰입해 성과를 낼 수 있다면 일하는 시간, 방법, 장소까지 자율적으로 정하는 부분 근무, 탄력 근무, 재택 근무 등의 유연 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워킹맘, 워킹대디 임직원들이 육아 고민은 내려 놓고 마음껏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사내 어린이집 ‘리틀베어’를 제약업계 최초 도입하기도 했다.

또한 5년 근속 시 부여되는 한 달 유급휴가, 가족 리프레시 휴양 시설 이용, 건강주치의 서비스와 운동 프로그램 등 구성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평적인 문화 정착과 효과적인 소통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님 문화’를 조성하고, 원하는 자리에 앉아 업무 하는 ‘스마트오피스’ 환경도 구축했다.

업무로 바쁜 일상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연차휴가, 하계휴가, 보건휴가, 징검다리휴가, 장기 리프레시 휴가 등 풍성한 휴가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휴가 사용 이유 묻지 않기 캠페인’으로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휴가 사용도 가능하다.

대웅제약 이창재 대표는 “대웅제약은 공정과 자율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제공함과 동시에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인재 중심 경영을 통해 글로벌 ESG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