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5 08:12 (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2024년 신약개발포스터 제정ㆍ배포 外
상태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2024년 신약개발포스터 제정ㆍ배포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2.2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2024년 신약개발포스터 제정ㆍ배포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024년판 신약개발포스터 제26호를 제정완료, 정부, 국회, 기업, 대학, 관련 기관 등을 대상으로 본격 배포에 착수한다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024년판 신약개발포스터 제26호를 제정완료, 정부, 국회, 기업, 대학, 관련 기관 등을 대상으로 본격 배포에 착수한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024년판 신약개발포스터 제26호를 제정완료하고 정부, 국회, 기업, 대학, 관련 기관 등을 대상으로 본격 배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조합측에 따르면, 신약개발포스터 제26호(2024년판)는 우리사회와 글로벌시장이 공통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미충족 의료수요 해소를 통한 국가ㆍ사회적 보건안보를 실현하고 막대한 경제적 가치와 전후방 파급효과 창출을 통한 국가경제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약개발을 위해 우리고유의 보유자원과 전략으로 국내적인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대한민국이 글로벌 신약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해법을 제시하려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염원과 산업계 혁신의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바이오헬스산업은 자국민 보호를 위한 질병의 근본치료와 예방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보건향상과 경제적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미래핵심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립한 가운데 이제는 국가 보건안보차원에서 다루어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신약개발포스터를 통해 글로벌 선진 제약ㆍ바이오기업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신약개발 혁신경험, 투자재원, 인프라 여건에도 불구하고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고유의 혁신생산성 제고 노력과 다양한 혁신접근 전략으로 글로벌 수준의 고부가가치 신약개발 성과 도출을 통해 글로벌 경제강국 실현과 국민 보건안보 대안마련으로 신약개발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약개발포스터는 우리나라 신약개발에 대한 정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1998년도 제1호를 시작으로 신약조합이 매년 초 제작, 배포하고 있으며, 연도별 전반적인 연구개발 동향과 사회적ㆍ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제작 컨셉을 확정한다.


◇대웅펫, 동물병원 전용 복합 유산균제 ‘알파넥스’ 출시

▲ 대웅펫은 만성 소화불량을 겪는 환견, 환묘의 배변 활동 및 장 면역 유지에 탁월한 복합 유산균제 ‘알파넥스’를 출시하고, 동물병원 전용으로 판매한다
▲ 대웅펫은 만성 소화불량을 겪는 환견, 환묘의 배변 활동 및 장 면역 유지에 탁월한 복합 유산균제 ‘알파넥스’를 출시하고, 동물병원 전용으로 판매한다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은 만성 소화불량을 겪는 환견, 환묘의 배변 활동 및 장 면역 유지에 탁월한 복합 유산균제 ‘알파넥스’를 출시하고, 동물병원 전용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웅펫은 지난 2023년 7월, 동물병원 전용 췌장 효소 보조제 ‘에피클’을 출시하고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만 개를 달성하며 반려동물 소화기계 질환 치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대웅펫은 에피클에 이은 후속 제품으로 ‘알파넥스’를 출시하면서 소화기계 제품군을 강화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알파넥스는 반려동물이 나이가 들수록 소화 능력이 저하됨에 따라, 만성 소화불량을 겪는 환견과 환묘의 장 건강을 위해 대웅펫이 개발한 복합 유산균제다.

사측에 따르면, 알파넥스는 대장, 소장 케어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각각 분해하는 효소 3종(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을 첨가했다.

반려동물이 매일 먹는 사료의 50% 이상이 탄수화물인 점을 고려해, 이들 효소 3종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장 건강 케어뿐만 아니라 소화 활동까지 촉진해준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강한 산성을 띄고 있는 위액을 거쳐 장까지 도달해야 제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사람의 경우 위액 분비가 적은 공복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나 반려동물의 경우 사람과 달리 공복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도록 컨트롤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이에 대웅펫은 반려동물의 식습관과 강한 산성의 위 환경에 대비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을 알파넥스에 적용했다. 

먼저 ‘화이버코팅’ 특허 기술을 적용해, 제품 제조 과정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 속도를 낮출 수 있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 주어 생존력을 높였다. 

두 번째로 대웅테라퓨틱스의 특허 제제 기술을 접목시켜, 산성의 위액을 중화해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액에 의해 사멸하지 않도록 보호한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및 프락토올리고당 2종을 첨가해 장내 유익균의 성장과 증식을 통해 면역력 강화 및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알파넥스는 분말 형태의 개별 스틱포로 포장되어 있어 효소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반려동물의 체중과 관계 없이 식사와 함께 1일 1포 급여하면 돼, 편의성도 높였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알파넥스는 대웅펫의 개발 원칙인 ‘휴먼 스탠다드(Human Standard)’로 생산됐다.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원료 사용 ▲사람 건강식품 생산 제조 시설과 협업 ▲식품 품질관리 기준 적용 ▲제품 함량 기준으로 영양성분 표시 준수 등 깐깐한 원칙으로 생산되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대웅펫 이효준 대표는 “알파넥스는 사람과 달리 프로바이오틱스 공복 섭취가 어려운 반려동물들을 고려한 맞춤형 복합 유산균제”라며 “에피클, 알파넥스 뿐만 아니라 소화 장애 개선에 효과적인 소화기계 제품군을 확장해 노령 동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파넥스는 처방보조제로 동물병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