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한독제석재단, 장학금ㆍ연구지원금 1억 5000만원 전달  外
상태바
한독제석재단, 장학금ㆍ연구지원금 1억 5000만원 전달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2.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제석재단, 장학금ㆍ연구지원금 1억 5000만원 전달 

▲ 한독제석재단이 16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서 ‘제17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수여식’을 열고 의대와 약대 장학생,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장학생, 의약학 교수 등 총 15명에게 총 1억 5000만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을 전달했다.
▲ 한독제석재단이 16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서 ‘제17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수여식’을 열고 의대와 약대 장학생,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장학생, 의약학 교수 등 총 15명에게 총 1억 5000만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을 전달했다.

한독제석재단(이사장 김영진)이 16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서 ‘제17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수여식’을 열고 의대와 약대 장학생,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장학생, 의약학 교수 등 총 15명에게 총 1억 5000만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을 전달했다.

한독제석재단은 1961년에 설립한 한독장학회가 10여년간 의대생과 약대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던 장학사업의 명맥을 이어받아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및 연구비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매년 의대, 약대 장학생을 선정해 졸업할 때까지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 북한이탈 보건의료 전공 장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우수한 연구과제 및 성과를 창출한 의약학 교수 및 연구원을 선발해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기존에 선정된 장학생과 올해 새롭게 선정된 장학생을 포함해 총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장학생은 아주대학교, 한림대학교에 재학 중인 의대 학생 2명과 아주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에 재학 중인 약대 학생 2명을 포함해 총 4명이다.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추천 장학생은 총 5명으로 한국성서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인제대학교 재학생 각 1명과 신한대학교 재학생 2명이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각 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또, 한독제석재단은 의약학 분야 교수 총 2명에게 연구지원금을 전달했다. 의학 부문에서는 ‘Wasteosome 형성 및 제거 기전 규명을 통한 알츠하이머 치매의 신규 치료표적 발굴’ 연구과제를 제안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유태룡 교수가 선정돼 3000만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약학 부문에서는 ‘인간 장내 미생물인 Collinsella aerofacience에서 생산하는 생리활성 물질의 발굴 및 생합성 경로 탐색’ 연구과제를 제안한 가천대학교 배문형 교수가 선정돼 3000만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한독제석재단 김영진 이사장은 “오랫동안 장학사업을 이어오며 졸업한 장학생이 의약계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며 “의약계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학사업과 연구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독제석재단은 한독 창업주 고(故) 김신권 회장과 한독이 출연한 공익법인이다. 국내 최초의 전문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을 통한 문화, 교육활동을 비롯해 의약계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과 연구지원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떠케어 건기식 전문몰 ㅇㅋ몰, 영양제 쇼핑 지원금 프로모션 진행

▲ 건강 생활습관 앱 어떠케어의 건기식 전문몰 ㅇㅋ몰(오키몰)이 2월 29일까지 영양제 쇼핑 지원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건강 생활습관 앱 어떠케어의 건기식 전문몰 ㅇㅋ몰(오키몰)이 2월 29일까지 영양제 쇼핑 지원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건강 생활습관 앱 어떠케어의 건기식 전문몰 ㅇㅋ몰(오키몰)이 2월 29일까지 영양제 쇼핑 지원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떠케어는 지난해 나에게 맞는 영양성분 및 영양제를 알아보는 ‘영양제 궁합 보기’ 서비스와 추천받은 영양제를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영양제 아울렛’ ㅇㅋ몰을 선보였으며, 매달 최저가 상품 및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ㅇㅋ몰은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를 결심한 이들이 건강한 기운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어떠케어 앱 회원 누구나 ㅇㅋ몰에 방문만 하면 쇼핑 지원금 5000원을 지급하며, 해당 지원금은 2월 29일까지 모든 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종근당건강 ‘락토핏 코어’, GC녹십자 ‘하루바이타민맥스’, JW중외제약 ‘이뮨 종합멀티비타민’ 등 체력 및 장 건강과 면역 기능에 도움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도 준비했다. 

또한 ㅇㅋ몰의 슬로건 명칭이 무엇인지 맞히는 댓글 이벤트와 리뷰 적립금 100%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문형철 GC케어 경영전략본부장은 “평소 영양제 구입이 고민되셨다면 이번 기회에 나에게 맞는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기능의학 심포지엄 성료

▲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7일 서울 라움 아트센터에서 ‘제2회 기능의학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7일 서울 라움 아트센터에서 ‘제2회 기능의학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지난 17일 서울 라움 아트센터에서 ‘제2회 기능의학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진행하는 이번 기능의학 심포지엄에는 의료진 300명이 참석, 기능의학 기반 영양 치료의 노하우와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특히 해외 연자로 Dr. Stephen Olmstead (SFI)가 참여, 프로바이오틱스 적용 최신 가이드라인을 소개했다,

이어 올리브내과의원 문을선 원장, 차움 이윤경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문을선 원장은 ‘5R Program을 활용한 클리닉 맞춤형 위장 질환 치료하기’라는 주제로 기능의학 관점에서 위장 질환 치료 사례와 치료법을, 이윤경 교수는 부신 피로와 면역을 중심으로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영양 치료 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GC녹십자웰빙 IP본부 김재왕 본부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GC녹십자웰빙 제품 중심의 기능의학 치료법을 공유하고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최근 개원가에서 영양치료가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라이넥주(자하거가수분해물)를 중심으로 한 영양 주사제와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매장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닥터피엔티’(Dr.PNT) 등을 판매 중이며, 최근 통증, 에스테틱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