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2:48 (월)
대원제약 코대원에스시럽, 연매출 500억 돌파하며 진해거담제 시장 1위 등극 外
상태바
대원제약 코대원에스시럽, 연매출 500억 돌파하며 진해거담제 시장 1위 등극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1.1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제약 코대원에스시럽, 연매출 500억 돌파하며 진해거담제 시장 1위 등극

▲ 코대원에스시럽이 시장점유율 1위와 함께 500억 매출을 돌파했다
▲ 코대원에스시럽이 시장점유율 1위와 함께 500억 매출을 돌파했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대표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이 시장점유율 1위와 함께 500억 매출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지난해 코대원에스시럽의 처방액은 2022년 342억 원 대비 51% 증가한 518억 원을 기록하며 진해거담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매출 500억을 넘은 대원제약의 첫 제품이다.

대원제약은 코대원에스시럽의 급성장에 있어 ‘적응증 추가’를 주요 요인으로 보고 있다. 과거 급성 기관지염 환자에게만 처방이 가능했던 코대원에스시럽은 지난해 8월 ‘급성 상기도 감염의 기침, 가래’에 대한 적응증이 추가되어 급성 호흡기 질환에 대한 더욱 폭넓은 처방이 가능해졌다.

또한, 코대원에스시럽은 진해거담제 최초로 우월성을 입증하는 임상시험을 진행한 바 있으며, 그 결과 대조군 대비 우월성을 입증했다. ‘급성 상기도 감염’ 적응증 추가를 위한 임상에서는 대조군 대비 뛰어난 치료 효과를 보였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코대원에스시럽은 3상 임상시험을 통한 효과와 안정성 그리고 높은 환자 만족도를 통해 발매 4년차에 518억 매출과 시장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요즘처럼 호흡기 감염률이 높은 시기에 코대원에스시럽이 환자들에게 빠른 증상 개선과 만족할 수 있는 치료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 홈쇼핑 런칭 방송에서 완판 기록

▲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라인으로 새롭게 출시한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가 새해 홈쇼핑 런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라인으로 새롭게 출시한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가 새해 홈쇼핑 런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라인으로 새롭게 출시한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가 새해 홈쇼핑 런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 7일 CJ온스타일을 시작으로 롯데홈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등에서 성황리에 방송을 마친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는, 생방송 중 4차례 전량 매진을 기록하며 런칭 방송을 성료했다.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기술력과 독자적인 병풀 사이언스인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지난 2015년 첫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5200만 개(2023년 12월 기준)를 돌파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의 새로운 시리즈라서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신 것 같다”며 “성원에 감사드리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브랜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 ASTORIA 후기 임상 2상 마지막 환자 등록 
부광약품 자회사인 덴마크소재 바이오텍 콘테라파마(Contera Pharma A/S)는 ASTORIA 후기 임상 2상 시험에 마지막 환자가 등록됐다고 밝혔다. 

ASTORIA 파킨슨병 이상운동증의 근본적인 병태생리학적 원인을 타겟하도록 디자인한 JM-010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콘테라파마의 CSO 겸 R&D 책임자인 케네스 크리스텐센(Kenneth Vielsted Christensen)박사는 “JM-010의 임상시험에서 이 중요한 순간에 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지막 환자의 등록은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사명에 있어 중요한 진전”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사측은 JM-010 ASTORIA 시험의 톱라인 결과가 올해  하반기에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콘테라파마의 CEO 토마스 세이거(Thomas Sager) 박사는 “이런 이정표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올해 하반기에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아가 “콘테라파마 팀 전체를 대표해 이 중요한 단계에 도달하는 데 기여한 환자, 의료 전문가, 제휴 파트너인 부광약품 및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