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안국약품, 중앙대학교에 ‘안국 어준선 연구ㆍ장학 기금’ 전달 外
상태바
안국약품, 중앙대학교에 ‘안국 어준선 연구ㆍ장학 기금’ 전달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2.15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약품, 중앙대학교에 ‘안국 어준선 연구ㆍ장학 기금’ 전달

▲ 안국약품은 중앙대학교에서 ‘안국 어준선 연구·장학 기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 안국약품은 중앙대학교에서 ‘안국 어준선 연구·장학 기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안국약품은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에서 ‘안국 어준선 연구·장학 기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앙대 서울캠퍼스 총장단 회의실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중앙대 박상규 총장, 이산호 행정부총장과 김미경 의과대학장, 이무열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다. 

수여식에서 중앙대 대학원 의학과 서상균 박사과정 학생과 이소슬미, 김남훈 석사과정 학생에게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안국 어준선 연구·장학 기금은 2007년 안국약품 故 어준선 명예회장(중앙대 경제학)이 사재 10억원을 출연해 만든 기금이다. 

대학원생의 연구능력 향상과 학업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장학기금으로 시작해 2015년 의과대학 교수 연구 지원기금이 추가되면서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발전했다. 

그간 故 어준선 명예회장은 연구ㆍ장학기금을 포함해 지금까지 36억 5000만여 원의 기부금을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부하며 모교에 각별한 애정을 보여 왔다. 

기금 취지에 따라 중앙대는 매년 대학원 석ㆍ박사 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의학부 교수 1명에는 별도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현재까지 대학원생 148명에게 5억 1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의학부 교수 9명에 연구기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중앙대 박상규 총장은 “故 어준선 명예회장님은 중앙대의 큰 어른으로, 생전 회장님께서 우리 중앙의 후배들이 잘 성장해 우리나라를 빛내는 인재가 됐으면 한다는 말씀을 늘 하셨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면서 “오늘 장학금을 받은 연구자들이 고인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훌륭한 의학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헐커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 기증

▲ 일양약품 헐커스는 지난 13일 대전 대덕구 대전직업능력개발원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업능력개발원 훈련생의 건강증진을 위한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 일양약품 헐커스는 지난 13일 대전 대덕구 대전직업능력개발원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업능력개발원 훈련생의 건강증진을 위한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일양약품 헐커스(대표이사 김미영)는 지난 13일 대전 대덕구 대전직업능력개발원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직업능력개발원 훈련생의 건강증진을 위한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을 비롯해 대전지역본부 김영근 본부장, 대전직업능력개발원 이한수 원장, 능력개발처 조민환 처장, 참사랑장애인협회 김춘두 회장, 김상덕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기부물품 ‘MSM 스포츠마사지 솔루션’은 대전, 경기, 부산, 대구, 전남 5개 직업능력개발원의 훈련생 및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장애인 직업훈련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부상이 많은데, 이렇게 꼭 필요한 제품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요즘 장애인에 대한 나눔의 손길이 줄고 있는데, 나눔이라는 어려운 일을 솔선수범 해 주신 헐커스에 감사드린다"면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헐커스 김미영 대표는 “직업능력개발원의 장애에 특화된 직업훈련을 통해 탁월한 기술을 습득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다만, 장애인들이 근골격계에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직업능력개발원 이한수 원장은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은 훈련생의 직업훈련과 재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헐커스는 대한장애인 농구협회, 대한장애인 댄스스포츠연맹 등 장애인단체와 공식 안전파트너 협약을 맺으며 다양한 장애인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