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JW신약,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모발 강화 화장품 국내 독점 판매 外
상태바
JW신약,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모발 강화 화장품 국내 독점 판매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2.1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신약,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모발 강화 화장품 국내 독점 판매

▲ JW신약은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와 모발 강화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 JW신약은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와 모발 강화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JW신약은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와 모발 강화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판매 계약으로 JW신약은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 두타스테리드(Dutasteride) 계열의 탈모치료제에 이어, 모발 강화 화장품 시장까지 진출하는 등 모발 케어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JW신약은 클리닉 시장에서 쌓아온 영업, 마케팅 경쟁력을 바탕으로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의 국내 유통·판매를 전담하게 되며, 피에르파브르는 이번 계약을 통해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제품을 아시아권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는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을 합친 ‘더모코스메틱(Dermocosmetics)’이라는 개념 최초로 도입한 프랑스의 대표 제약회사다. 

유럽 No.1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아벤느를 비롯해 듀크레이, 아더마, 르네휘테르, 클로란 등 10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듀크레이는 전체 브랜드 매출 2억 유로(한화 2800억 원) 수준이며, 이 중 모발 케어 제품군은 약 25%(한화 700억 원) 규모의 비중을 차지한다.

사측에 따르면,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는 인체적용 시험을 거쳐 개발된 가늘고 힘없는 모발 전용 화장품으로, 밀크씨슬로 알려진 시리붐 마리아눔(Silybum marianum)과 레스페데자 카피타타(Lespedeza Capitata) 등 모발 강화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해 케라틴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간편하게 두피에 분사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사용 편의성도 갖췄다.

JW신약 관계자는 ”더모코스메틱 대표 기업인 피에르파브르와 이번 계약을 통해 모발 강화 화장품까지 더모코스메틱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며 ”가늘고 힘없는 모발로 고민이 많은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해 국내 모발 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JW신약은 탈모 발생 원인에 따라 처방 가능한 다양한 탈모치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경구형 탈모치료제로 '피나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모나드정, 모나스타정'과 '두타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두타모아 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갈더마코리아와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사용 가능한 탈모 치료 외용제 '엘-크라넬알파액'의 국내 유통ㆍ판매를 시작하는 등 탈모 치료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대상에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 박경동 이사장

▲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 박경동 이사장이 국제약품에서 후원하는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대상을 수상했다.
▲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 박경동 이사장이 국제약품에서 후원하는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대상을 수상했다.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 박경동 이사장이 국제약품에서 후원하는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전문병원협회(회장 이상덕)는 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제4회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KJ국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선정위원회(위원장 박춘근)는 “박경동 이사장은 전문병원제도가 시작된 2011년부터 4회 연속으로 대구ㆍ경북지역의 유일하게 지저된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전문병원제도 발전과 정착에 기여하고, 대구지역 의료관광 활성화, 메디시티 대구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전문병원의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다문화가정 한글교실과 임산부를 위한 산모대학, 각종 영유아 육아교실을 개설해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했다”고 부연했다.

이외에 특별상은 SBS 조동찬 기자, 의료지원부문은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 감염관리실 이옥미 팀장과 토마스의료재단 윌스기념병원 감염관리팀 임헌주 간호사, 행정지원부문은 부천자생한방병원 행정실 정용환 실장과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우리아이들병원 기획조정실 황산성 과장이 각각 수상했다.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는 “병원의 전문화와 특성화를 확대해 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병원협회 의료인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국제약품의 슬로건인 건강을 디자인해 건강한 삶과 행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문 의료인분 들께서 디자이너가 되어 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헐커스, 대한스키지도자연맹과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

▲ 헐커스가 대한스키지도자연맹과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 헐커스가 대한스키지도자연맹과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헐커스(대표이사 김미영)는 지난 8일 강원 모나용평(용평리조트) 크리스탈 홀에서 대한스키지도자연맹(회장 박재혁)과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스키지도자연맹 박재혁 회장, 박종배 수석부회장, 최익주 부회장, 최재종 자문위원, 강봉수 사무국장 등 50여 명의 임직원 및 스키와 스노우보드의 데몬스트레이터 60여 명이 참석했다. 

 헐커스는 이번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을 통해 대한스키지도자연맹 소속의 지도자와 선수단 등에 헐커스MSM 에너지원큐솔루션, 헐커스MSM크림, 헐커스MSM아이스겔로 구성된 스포츠 컨디셔닝 솔루션과 특가구매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안전파트너 협약은 스키, 스노우보드 같은 설상종목들이 부상이 많기에 평소에 꾸준한 스포츠 컨디셔닝이 필요하다는 공감대에서 출발했다.

 박재혁 대한스키지도자연맹 회장은 “스키 탈 때와 골프 칠 때 사용해 보니,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이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된다는 걸 느꼈다”면서 “설상 종목이 부상이 많은 종목인데,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의 안전파트너가 돼 줘서 든든하고 감사하며, 상호간의 공동 번영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헐커스 김미영 대표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일반인에게 교육시키고, 대회도 열어 대표적인 겨울 레저스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은 지도자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면서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을 통해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행복한 스포츠 활동이 되길 바라며, 최우선으로 ‘부상안전관리가 선행되는 스포츠 문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상의 협력관계를 이어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