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9:31 (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유망 바이오벤처ㆍ스타트업 투자포럼 성료 外
상태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유망 바이오벤처ㆍ스타트업 투자포럼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1.1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유망 바이오벤처ㆍ스타트업 투자포럼 성료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16일 ‘2023년도 제2회 유망 바이오벤처ㆍ스타트업 투자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16일 ‘2023년도 제2회 유망 바이오벤처ㆍ스타트업 투자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년도 제2회 유망 바이오벤처ㆍ스타트업 투자포럼’을 제약ㆍ바이오ㆍ벤처ㆍ스타트업기업 및 증권사,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창투사 애널리스트, 심사역 등 투자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2023년도 제2회 유망 바이오벤처ㆍ스타트업 투자포럼은 신약조합과 고려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신약조합 산하 산ㆍ학ㆍ연ㆍ관ㆍ벤처ㆍ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ㆍ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K-BD Group)와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가 공동 주관햇으며, 신약조합 산하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공동운영 주관기관 가운데 고려대학교의료기술지주, 대경기술지주, 아주대학교기술지주, 엔포유기술지주, 영남대학교 기술지주, 이대목동병원 ER 바이오 코어 사업단,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

이번 투자포럼은 국내 제약ㆍ바이오기업 등 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기술 또는 플랫폼을 자체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과의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우수 기술 발굴, 투자, M&A 등 상생협력 및 정보교류의 기회 제공하기 위해 개최했으며, 테라노켐, 안단테에프엠, 엠에프에스티, 디지털센트, 메디아이오티, 실리코팜, 이레텍코리아, 나노팬텍, 몰젠바이오, 바이오메디젠, 스키아, 아테온바이오, 힐리노엘에스, 에스트리온, 카이저바이오 등 유망기술·플랫폼을 자체 보유하고 있는 벤처·스타트업기업 15개사가 참여해 IR 발표를 진행했다.

신약조합 조헌제 전무이사는 “국내 제약ㆍ바이오헬스산업계는 국내외 유망기술 및 후보물질 확보를 통한 3자 분업모델 구축, 공동개발, 유망 벤처 및 스타트업과의 공조, M&A, 지분투자 등을 통해 유망기술ㆍ플랫폼에 대한 우선실시권 확보 등 독자적 역량 강화를 위한 광범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추세”라며 “신약조합 산하 산ㆍ학ㆍ연ㆍ관ㆍ벤처ㆍ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ㆍ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와 지난 2월 발족한 유망 바이오벤처ㆍ스타트업-제약ㆍ바이오헬스기업 간 투자ㆍ제휴형 오픈이노베이션 종합 플랫폼인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의 공조를 통해 산ㆍ학ㆍ연ㆍ벤처ㆍ스타트업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유망기술ㆍ플랫폼을 전국 단위로 대규모 발굴해 사업화 및 투자를 촉진하고, 제약ㆍ바이오기업과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유영제약, 헌혈문화 확산 공로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감사패 수상

▲ 유영제약은 지난 10일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으로부터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 유영제약은 지난 10일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으로부터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10일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으로부터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이 주최했으며, 유영제약 진천공장은 지속적인 헌혈 활동으로 충북 관내 제약회사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진천공장 사랑나눔봉사단은 매년 헌혈버스 행사를 진행하여 최근 8년간 248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특히 코로나19 기간에도 끊임없이 헌혈에 참여하여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한 바 있다.

수여식에 더불어 이날 진천공장 사랑나눔봉사단은 진천 사옥 광장에 헌혈 버스를 지원받아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헌혈봉사 및 캠페인은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유영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간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더욱 쉽고 즐겁게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몸보신상, RED 참여상 등으로 캠페인에 동참한 임직원들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관계자는 “진천공장 임직원들의 적극적이고 꾸준한 헌혈 참여 덕분에 의미 있는 상을 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방법과 홍보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