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한독,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걸음 기부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 전개 外
상태바
한독,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걸음 기부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 전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1.1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걸음 기부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 전개

▲ 한독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누구나 동참해 걸음 기부를 할 수 있는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
▲ 한독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누구나 동참해 걸음 기부를 할 수 있는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누구나 동참해 걸음 기부를 할 수 있는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 캠페인은 걷기로 건강도 챙기고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도 도울 수 있는 걸음 기부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독은 최근 젊은 당뇨병 환우가 급격히 증가하는 데 반해, 만성질환에 대한 관심과 치료에 대한 적극성이 낮은 상황을 고려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

내달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빅워크 어플리케이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쌓인 걸음 수를 ‘함께 걸어요 당당발걸음’에 기부하면 된다. 

목표 걸음 수는 1억 2000만보로 식사 2시간 후 혈당 목표 수치가 120mg/dL 미만인 것에서 착안했다. 

걸음 기부가 쌓여 목표 걸음 수가 달성되면 한독은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에게 혈당측정기를 기부할 예정이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최근 젊은 당뇨병 환자가 크게 증가하며 당뇨병 관리와 치료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당뇨병 관리를 보다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에게 따뜻한 나눔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독은 2009년부터 당뇨발을 알리는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이하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당당발걸음은 평소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과 심각한 합병증 중 하나인 ‘당뇨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당뇨발은 당뇨병 환자 10명 중 4명이 겪고 있는 흔한 합병증이지만, 작은 상처가 절단으로 이어질 수 있을 만큼 치명적이다. 

당뇨병 환자는 혈액순환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발에 상처가 잘 생길 수 있으며 상처가 잘 낫지 않아 궤양으로 악화될 수 있다. 

당뇨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혈당 관리뿐 아니라 자주 발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대웅제약, 고함량 은행잎 추출물 ‘대웅징코샷’ 출시

▲ 대웅제약이 고함량 은행잎 추출물 기반의 ‘대웅징코샷’을 출시했다
▲ 대웅제약이 고함량 은행잎 추출물 기반의 ‘대웅징코샷’을 출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현기증(동맥 경화 증상) 개선에 도움되는 고함량 은행잎 추출물 기반의 ‘대웅징코샷’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대웅징코샷은 은행잎 추출물 ‘은행엽건조엑스’ 240mg을 한 알에 담았다. 1일 1회 1정 복용으로 기존 120mg 저용량 제품들의 1일 2회 복용법에 비해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다. 

대웅제약은 고령사회를 맞아 인지기능 저하, 혈액순환 장애 등 노화로 인한 증상을 돕는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약학정보원에 따르면 대웅징코샷의 주성분인 은행엽건조엑스(은행잎추출물)는 은행나무잎에서 유효성분을 추출한 물질로, 혈액 순환 개선 및 항산화 작용을 나타내 말초동맥 순환장애, 어지러움, 이명, 치매 등의 뇌기능 장애에 사용되는 약물이다. 

은행잎 추출물 ‘EGb761’은 국외 임상을 통해 우수한 인지기능 개선 효과와 현기증 치료 효과 및 내약성을 확인한 바 있다.

또한 최경도인지장애 환자에서 주의력 개선 효과와 경증-중증도 치매환자에서 인지능력, 사고력 및 인지적 유연성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치매 환자에게 수반되는 현기증 및 이명 증상의 완화 효과 및 불특정 현기증 치료에서 항현훈제 ‘베타히스틴(Betahistine)’과 유사한 수준의 우수한 유효성 및 내약성을 확인했다.

박은경 대웅제약 CH마케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대웅징코샷은 꾸준한 약물 복용이 필요한 인지기능 저하 환자들을 위해 복용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라며 “향후 인지기능 개선제 시장에서 대웅징코샷은 우수한 효능과 복용 편의성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돕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대웅제약 나보타, 3분기 누적 해외 매출 935억

▲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까지 나보타의 누적 매출 1133억 원 가운데 935억 원(83%)이 해외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까지 나보타의 누적 매출 1133억 원 가운데 935억 원(83%)이 해외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ㆍ이창재)은 올해 3분기까지 나보타의 누적 매출 1133억 원 가운데 935억 원(83%)이 해외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 톡신 제제 중 압도적인 차이로 수출 1위를 달성, 국내 저가 출혈 경쟁에서 벗어났다는 설명이다.

사측에 따르면 나보타의 글로벌 매출 935억 원 중 절반 이상인 445억 원이 미국 시장에서 발생했다. 

2020년 현지 파트너사 에볼루스를 통해 ‘주보’라는 이름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지 2년여 만에, 시장 점유율 11%를 기록했다.

런칭 당시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설정한 나보타는 출시 후 해외 매출 비중이 61%(2021년), 77%(2022년), 83%(2023년 3분기 누적)로 가파르게 상승했다.

대웅제약은 이 같은 성과의 배경을 ‘업력’으로 꼽았다. 대한민국 톡신 시장을 개척하고, 이후 10년 넘게 불모의 시장을 외롭게 다져온 기업이라는 설명이다. 

1995년 대웅제약은 당시만 해도 독점적 지위를 누리던 톡신 제제 ‘보톡스’를 처음 국내에 들여와 유통하기 시작했다. 

2009년 보톡스 제조 기업 엘러간이 ‘직접 유통’을 선언하며 대웅과의 인연을 끊을 때까지 ‘대한민국 톡신 시장’을 만들고 또 이끌어왔다는 것. 

자체 개발 톡신 제제 나보타로 뒤늦게 톡신 시장에 재합류한 이후에도 다른 국내 기업들과는 차원이 다른 글로벌 실적을 낼 수 있었던 배경이 바로 여기에 있다는 설명이다.

대웅제약은 2014년 자체 개발 나보타를 국내 출시한 후 3년(2017년)만에 미국 FDA 품목 허가를 신청, cGMP 인증을 마무리했고, 2019년에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FDA 승인을 획득했다. 

나보타는 올해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등에 정식 출시되는 등 유럽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태국, 브라질 등 각 대륙 최대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

최근에는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주요 이슬람 국가인 말레이시아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20억 명에 이르는 무슬림 시장까지 공략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 판매량이 오는 2030년까지 연평균 20%씩 성장해 해외 수출만 5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나보타 사업을 총괄하는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나보타를 개발하면서 동시에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진출 전략을 세우고 빠르게 FDA 허가를 획득했기에 대웅제약이 다시 국내 보툴리눔 톡신 산업을 리드하게 됐다”며 “미용시장뿐만 아니라 치료시장까지 진출하여 나보타를 글로벌 톡신 빅5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GC케어, 초특가 영양제 아울렛 ‘ㅇㅋ몰’ 오픈

▲ GC케어가 초특가 영양제 아울렛 ‘ㅇㅋ몰(오키몰)’을 오픈했다
▲ GC케어가 초특가 영양제 아울렛 ‘ㅇㅋ몰(오키몰)’을 오픈했다

GC케어(대표 안효조)가 초특가 영양제 아울렛 ‘ㅇㅋ몰(오키몰)’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ㅇㅋ몰은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꼼꼼하게 선별한 영양제 셀렉샵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 내에 위치한다. 어떠케어 앱을 사용하는 누구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초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건기식 전문몰인 ㅇㅋ몰에서는 일양약품, 보령, JW중외제약, 대원제약, GC녹십자웰빙 등 국내 주요 제약사의 엄선된 건기식 제품 약 800여개를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ㅇㅋ몰 오픈을 기념해 어떠케어 앱에서만 누릴 수 있는 고객 혜택과 초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ㅇㅋ몰 고객 전원에게 적립금 2000원과 장바구니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3일부터 30일까지 ‘오늘의 특가 제품’을 평일 매일 한 가지씩 한정 수량 초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어떠케어는 조만간 내 건강 상태에 맞는 영양제 추천 및 분석ㆍ관리가 가능한 영양제 체크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GC케어 문형철 경영전략본부장은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제대로 된 건기식을 초특가로 만날 수 있는 전문몰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전문가가 엄선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