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GC지놈, 태국에 유전자 검사 서비스 수출 外
상태바
GC지놈, 태국에 유전자 검사 서비스 수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1.1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지놈, 태국에 유전자 검사 서비스 수출

▲ GC지놈은 태국 대형 의료기기 전문 유통 업체 MP Group과 건강검진 유전자 검사 ‘지놈헬스(Genome Health)’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GC지놈은 태국 대형 의료기기 전문 유통 업체 MP Group과 건강검진 유전자 검사 ‘지놈헬스(Genome Health)’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C지놈(대표 기창석)은 태국 대형 의료기기 전문 유통 업체 MP Group과 건강검진 유전자 검사 ‘지놈헬스(Genome Health)’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GC지놈이 아시아 국가에 기술 수출을 하는 것은 회사 설립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계약으로 MP는 지놈헬스의 실험법 기술을 이전 받아 태국 상업화 권리를 갖게 되며, GC지놈은 계약금을 수령하고 기술 이전에 따른 기술료(마일스톤)를 받게 된다.

이와 함께, 유전자 분석 데이터 판독에 따른 서비스 수수료는 검사 건 별로 GC지놈에 별납하는 구조다.

지놈헬스는 GC지놈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건강검진 유전자 검사로, 최대 45종류의 주요 암과 일반질환과 관련 있는 유전적 위험 인자를 분석해 발병 위험도를 예측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기술이전이 완료되면 MP는 태국 시장내 상용화에 본격 착수한다. MP는 ‘진체크(genechecks)’라는 제품명으로 출시하고 홍보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다.

GC지놈은 이번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기반으로 MP와의 협력 범위 확장을 위한 서비스 품목 확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품목에는 산전ᆞ신생아, 암, 유전희귀질환, 건강 검진 등 유전체 분석을 통한 GC지놈의 질병 진단 서비스 사업이 포함돼 있다.

GC지놈 기창석 대표는 “적극적인 해외 진출 추진으로, 올해 태국의 대표 대형 유전자 검사수탁검사기관 MP Group과 기술이전계약부터 제품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까지 차질없이 체결할 수 있었다”며 “태국을 넘어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 확보를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C, 전 가족사와 ‘플로깅’ 캠페인 전개

▲ GC는 전 가족사와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 ‘플로깅(Plogging)’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GC는 전 가족사와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 ‘플로깅(Plogging)’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홀딩스)는 전 가족사와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 ‘플로깅(Plogging)’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Run for us Run for earth’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 건강 증진, 기부 활동을 동시에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플로깅이란 스웨던어 이삭을 줍다라는 ‘plocka upp’에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운동이다.

특히, 참여 임직원에게 플로깅 키트를 제공해 자율적으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Run for us Run for earth’라는 슬로건이 보이는 인증 사진을 통해 봉사활동 참여 여부를 확인했다.

GC는 플로깅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금을 조성, 환경오염에 취약한 곳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을 후원했다.

GC 관계자는 “리액션 캠페인을 시작으로 벽화봉사, 헌혈, 플로깅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GC 및 가족사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하에 성황리에 종료됐으며, 차후에도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C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칭그랜트, 연말 급여 1% 기부, 급여 끝전 기부 등 임직원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메디톡스,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출시 기념 GS 홈쇼핑 런칭

▲ 메디톡스는 오는 12일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프리미엄 라인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출시를 기념해 GS 홈쇼핑에 런칭한다고 밝혔다.
▲ 메디톡스는 오는 12일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프리미엄 라인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출시를 기념해 GS 홈쇼핑에 런칭한다고 밝혔다.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오는 12일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프리미엄 라인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출시를 기념해 GS 홈쇼핑에 런칭한다고 밝혔다.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의 첫 홈쇼핑 데뷔는 12일 오후 4시 5분부터 총 70분간 GS홈쇼핑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톡스는 홈쇼핑 런칭에 맞춰 온라인 GS샵에 총 33종으로 구성된 ‘뉴라덤’ 제품들도 입점 완료했으며, 롯데홈쇼핑 등을 통해 추가 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연구를 통해 신경전달 작용에 대해 20년 이상 축적해 온 메디톡스 연구진의 R&D 역량과 미생물공학 기술력을 집약한 ‘엠바이옴(M.Biome)’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주름 유발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 분비를 저해하는 특허 성분인 ‘엠바이옴 비티아이(M.Biome-BTi)’ 펩타이드는 피부 노화와 주름 개선에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에 함유된 ‘엠바이옴 브이(M.Biome-V)’는 미국 FDA의 안전원료인증(GRAS)을 받은 효모 균주에서 추출한 엑소좀에 다양한 피부 개선 유효 성분을 탑재한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특허를 획득하고, 국제 특허도 출원 중이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제품"이라며 “메디톡스만의 독자적인 특허 원료와 기술을 장착한 ‘뉴라덤’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