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종근당,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제형 축소 리뉴얼 外
상태바
종근당,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제형 축소 리뉴얼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1.0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제형 축소 리뉴얼

▲ 종근당은 최근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20mg, 40mg, 80mg’의 제형을 축소해 리뉴얼 출시했다
▲ 종근당은 최근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20mg, 40mg, 80mg’의 제형을 축소해 리뉴얼 출시했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20mg, 40mg, 80mg’의 제형을 축소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뉴얼 출시된 제품은 기존 제형 대비 20mg과 80mg은 28%, 40mg은 49%까지 사이즈를 축소해 우수한 효과와 더불어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한 약물이다. 

2024년 2월 10mg 제형을 축소해 추가 출시하는 등 모든 용량의 성상을 타원형으로 일원화하고 분할선을 추가, 모든 환자의 복약 편의성을 증대할 계획이다.

리피로우는 아토르바스타틴을 주성분으로 하는 스타틴 계열 단일제제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로 2008년 출시됐다. 종근당의 독자기술로 제형 축소에 성공해 2019년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리뉴얼하고 있다.

특히 이 약물은 최근 국내 연구진이 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 환자 총 4400명을 대상으로 1대1 무작위 배정을 통해 진행한 로수바스타틴과의 비교 임상으로 주목을 받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토르바스타틴을 복용한 환자군 대비 로수바스타틴을 복용한 환자군에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게 유지되었지만, 신규 당뇨병 진단율과 백내장 수술 빈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나 아토르바스타틴이 부작용 우려에서 더욱 안전한 약물임이 입증됐다.

종근당 관계자는 “복약순응도는 복약 횟수와 복용 약제의 개수가 많은 만성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안전성과 복약편의성을 모두 갖춘 리피로우가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의 약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삶의 질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근당 리피로우는 국내 이상지질혈증 환자 2만 2000여명을 대상으로 확보한 실제 진료 데이터를 통해 안전성을 입증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유비스트 기준 전년 대비 17.9% 성장한 307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아토르바스타틴 시장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CKD Guaranteed,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마련

▲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는 오늘(9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브랜드 베스트 제품을 최대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는 오늘(9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브랜드 베스트 제품을 최대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건강을 바르다’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씨케이디 개런티드)’는 오늘(9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브랜드 베스트 제품을 최대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목주름과 팔자주름으로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주름 관리에 특화된 레티놀콜라겐 저분자 300 괄사 목주름 크림과 괄사 리프팅 세럼 등 베스트 듀오 제품으로 구성했다.

목주름은 거북목, 버섯목 등 아침부터 밤까지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는 현대인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주름이다. 

턱을 들어 올려 뒤로 젖히거나 위아래 옆으로 당기는 스트레칭을 하면 목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미 목주름이 생겼다면 괄사 제품을 활용한 세트 케어를 고려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사측에 따르면, CKD 레티놀콜라겐 괄사 목주름 크림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33만 개*를 돌파한 CKD의 베스트 셀러다. 

특수 스틸 재질의 괄사, 저분자 콜라겐과 레티날 포뮬러의 우수한 제품력으로 주요 뷰티 어워즈 3관왕 수상까지 달성, 2023년 스타 상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를 기념,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온라인 공식몰에서만 괄사 목주름 크림&괄사 리프팅 세럼 세트를 최대 66%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조영한 화장품사업부장은 “11월 블랙 프라이데이와 FW 주름관리 시즌을 맞아 다양하고 차별된 혜택을 통해 주름으로 고민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괄사 맛집으로 소문난 CKD에서 한해동안 사랑받은 만큼 최대한 돌려드리는 행사인 만큼 많은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년 블랙 프라이데이 괄사 베스트 듀오 제품은 씨케이디 자사몰 (https://ckdcos.com)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삼양그룹, 삼양 이노베이션 R&D 페어 2023 성료

▲ 삼양그룹은 8일 경기도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 페어(SIRF) 2023’을 개최했다
▲ 삼양그룹은 8일 경기도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 페어(SIRF) 2023’을 개최했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8일 경기도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 페어(SIRF) 2023’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IRF는 한 해 동안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일궈낸 R&D 성과를 그룹 내 전시, 발표하는 행사다. 연구원들의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고 지식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2012년 처음 마련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그룹의 미래 사업 방향에 따라 어떤 세부 과제를 진행하고 있는지 통합 확인하기 위해 과제별로 전시했던 기존의 방식을 연구소별 테마에 따른 세부과제 전시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에 SIRF 2023에서는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바이오융합 연구소와 패키징 테크센터, KCI 테크센터 등 6개 연구소에서 12개의 테마를 정해 각 테마 별로 진행중인 과제를 전시했다.

주요 테마로는 화학연구소의 △배터리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반도체 소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식품연구소의 △당류 저감 연구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글로벌 솔루션 리더 도약, 의약바이오연구소의 △항암제 신규 파이프라인 구축 △mRNA 치료제 다각화를 위한 SENS 개발 전략 등이 있었다. 

특히 올해 조직이 신설된 바이오융합연구소에서는 △시스템 대사공학을 통한 스페셜티 소재 개발이라는 테마로 삼양그룹의 연구기술을 융합한 신기술과 이를 통한 신소재 개발 과제에 대해 전시했다.   

이 날 김윤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핵심 전략은 R&D 혁신”이라며 “그룹의 미래 성장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우수 연구과제 확보에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김 회장은 R&D 혁신을 위한 실천과제로 △스페셜티 R&D 고도화를 통해 미래 비전 현실화 △스마트 R&D를 기반으로 기술의 조기 사업화 △글로벌 연구 경쟁력 제고 3가지를 제시하며 각 연구소의 실행력 제고를 당부했다

 

◇유한건강생활, 첫 위크숍 개최

▲ 유한건강생활은 독립경영 4주년을 맞아 첫 워크숍을 개최하고, 사내 ESG 실천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했다
▲ 유한건강생활은 독립경영 4주년을 맞아 첫 워크숍을 개최하고, 사내 ESG 실천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했다

유한건강생활은 독립경영 4주년을 맞아 첫 워크숍을 개최하고, 사내 ESG 실천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유한건강생활이 유한양행에서 분리돼 독립 경영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워크숍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서 유한건강생활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내부 구성원들의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의 중요성을 인지하도록 하고,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이미지를 구축,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본사, 연구소 총 100명의 전체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강종수 대표가 ‘유한건강생활이 나아갈 ESG 경영의 길’을 주제로 강연을 진해, ESG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ESG 활동에 대한 팀 별 아이디어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삽입 패키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도시락 Day 도입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당일 임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1등을 차지한 팀의 아이디어는 추후 ESG 태스크포스팀(TFT)에서 논의, 보완해 사내에서 실제로 시행할 예정이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유한건강생활이 독립 경영 체제를 출범한 이래 4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했을 뿐만 아니라, 전 직원의 ESG 경영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소중한 자리였다”며 “유한건강생활은 단순히 회사가 주장하는 ESG가 아니라, 전 직원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유테이진, 호흡기 장애인 가을 여행 후원

▲ 유유테이진은 호흡 곤란 등으로 평소 외출 및 여행이 어려운 호흡기 장애인들의 장거리 여행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 유유테이진은 호흡 곤란 등으로 평소 외출 및 여행이 어려운 호흡기 장애인들의 장거리 여행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유유테이진은 호흡 곤란 등으로 평소 외출 및 여행이 어려운 호흡기 장애인들의 장거리 여행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유테이진은 한국호흡기장애인협회가 주최하는 가을 힐링캠프에 자사의 이동용 산소발생기와 지원금을 후원했다. 

힐링캠프는 호흡 곤란 등으로 평소 장거리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여행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호흡 재활 및 운동요법 강의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한 심신회복을 위해 기획했다.

유유테이진 이동욱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호흡기 장애 고객들과 호흡기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가정 산소치료 서비스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유테이진은 가정용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수면양압기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헬스케어 렌탈사업 선두주자로 지난 2006년 유유제약과 일본 테이진그룹의 합작법인으로 창립, 현재 가정 산소치료 서비스(산소발생기 렌탈)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