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휴온스, 양춘사 추출물 국내 독점 공급계약 外
상태바
휴온스, 양춘사 추출물 국내 독점 공급계약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1.0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 양춘사 추출물 국내 독점 공급계약

▲ 휴온스는 지난 2일 일원바이오,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와 양춘사 추출물 국내 독점 공급계약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휴온스는 지난 2일 일원바이오,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와 양춘사 추출물 국내 독점 공급계약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지난 2일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에서 일원바이오(대표 권강범),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강형원)와 양춘사 추출물 국내 독점 공급계약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휴온스 조성천 전무, 일원바이오 권강범 대표(원광대 한의과대학 교수),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장(강형원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측에 따르면, 양춘사 추출물은 고급 한약재로, 양춘사 열매로부터 유래된 원료이다. 2016년 체지방 감소 효과가 확인돼 SCI급 국제 학술지에 4편의 논문이 게재됐으며 2020년 독성평가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감소 △BMI 감소 △체지방량 감소 △내장지방량 감소 △피하지방량 감소 △렙틴 감소 △아디포넥틴 증가 등 유의미한 결과가 확인돼 2023년 0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제2023-6호)로 인정받았다. 

또한 혈중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 감소 등 관련 논문이 학술지에 게재됐다.

휴온스는 양춘사 추출물의 가치와 상업화 필요성 및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내년 초 양춘사 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차세대 기능성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서 추가 취득을 위해 원광대 한의과대학 및 일원바이오와 공동 연구 및 심포지엄 개최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최근 양춘추출물이 안전성과 기능성을 입증 받으면서 다이어트 관련 건기식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전망한다”며 "다이어트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관심사로, 술자리가 늘어나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다이어트 건기식 수요가 많아져 양춘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 한-인니 메디컬 로드쇼 참가

▲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10월 31일(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23 한-인니 메디컬 로드쇼(Korea-Indonesia Medical Roadshow 2023)’에 참가했다고 3일 밝혔다.
▲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10월 31일(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23 한-인니 메디컬 로드쇼(Korea-Indonesia Medical Roadshow 2023)’에 참가했다고 3일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지난 10월 31일(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23 한-인니 메디컬 로드쇼(Korea-Indonesia Medical Roadshow 2023)’에 참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대사관, KOTRA자카르타무역관이 주최ㆍ주관했으며, 인니 정부 의료 정책 정보를 공유하고 인니 진출 희망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올해 초, ‘인니 건강검진 및 진단검사 센터 설립 프로젝트’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진행중인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행사 프로그램 중 인니 의료서비스 진출 사례를 소개하는 세션에 참석해 해당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재단은 발표를 통해 인니 현지 파트너사이자 메디컬 허브(Medical Hub)인 Locus와 인니 내 건강검진센터 설립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협력사업의 현황 및 계획을 설명하며 그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GC녹십자의료재단은 Locus를 비롯해 인니 부동산 기업인 Ciputra와 삼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본격 사업시행을 약속했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은 “인도네시아는 GC녹십자의료재단 해외 진출의 핵심 지역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의료 기관 및 기업들과 재단의 인니 진출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정부 기관과의 협력 및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진단검사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