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아제약, 뿌리는 비염치료제 ‘노즈원큐’ㆍ 인후염약 ‘모글원큐’ 출시 外
상태바
동아제약, 뿌리는 비염치료제 ‘노즈원큐’ㆍ 인후염약 ‘모글원큐’ 출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8.1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뿌리는 비염치료제 ‘노즈원큐’ㆍ 인후염약 ‘모글원큐’ 출시

▲동아제약은 코에 뿌리는 비염 증상 치료제 ‘노즈원큐나잘스프레이’와 목에 뿌리는 인후염 증상 치료제 ‘모글원큐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코에 뿌리는 비염 증상 치료제 ‘노즈원큐나잘스프레이’와 목에 뿌리는 인후염 증상 치료제 ‘모글원큐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코에 뿌리는 비염 증상 치료제 ‘노즈원큐나잘스프레이’와 목에 뿌리는 인후염 증상 치료제 ‘모글원큐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노즈원큐는 부어올라 막힌 코막힘과 콧속 깊고 답답한 코막힘을 동시에 해결해준다.

노즈원큐에는 부어있는 콧속 점막의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시켜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 성분과 콧속 깊은 끈적하고 누런 콧물을 묽게 해 배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L-카르보시스테인 성분이 함유됐다.

노즈원큐는 코에만 국소적으로 작용해 졸음 걱정이 없다. 또한, 무향과 멘톨향으로 구성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모글원큐는 인두염, 후두염, 구내염 등 염증 완화 및 살균과 함께 깊은 목 통증까지 한 번에 해결해준다.

모글원큐에는 염증 및 통증 감소효과와 국소마취 효과가 있는 벤지다민염산염 성분, 세균 성장 억제 효과가 있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성분이 함유됐다.

모글원큐는 프로폴리스향으로 상쾌함을 더 했다.

고성민 노즈원큐ㆍ모글원큐 브랜드 매니저는 “노즈원큐와 모글원큐는 코와 목에 직접 뿌리는 편의성과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복합 성분 처방으로 코막힘, 목 통증에 대한 효과를 높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즈원큐와 모글원큐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노즈원큐는 1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의 경우 1일 3회, 1번씩 코에 분무하면 된다. 모글원큐는 만 1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의 경우 1일 3~5회, 1~2번씩 목에 분무하면 된다.

 

◇JW바이오사이언스, 세계 최초 패혈증 진단기술 중국 특허 등록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있는 ‘WRS(트립토판-tRNA 합성효소)’를 활용한 패혈증 조기 진단키트 원천기술이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있는 ‘WRS(트립토판-tRNA 합성효소)’를 활용한 패혈증 조기 진단키트 원천기술이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

JW바이오사이언스가 미국과 일본에 이어 중국에서도 패혈증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성을 입증받았다.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있는 ‘WRS(트립토판-tRNA 합성효소)’를 활용한 패혈증 조기 진단키트 원천기술이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WRS는 2016년 국제학술지 ‘네이처 미생물학(Nature Microbiology)’에 발표된 논문에서 사이토카인 폭풍을 일으키는 주요 염증물질인 TNF-alpha, IL-6 등 보다 가장 앞서 신속히 혈류로 분비된다는 사실이 확인된 바이오마커다.

당시 연구는 김성훈 교수(연세대학교 언더우드특훈교수)와 진미림 교수(가천대 의과대학) 팀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또 신촌세브란스병원 정경수 교수(호흡기내과) 주도로 수행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기존 패혈증 및 염증 진단 바이오마커인 프로칼시토닌(PCT), C-반응성 단백(CRP), 인터루킨-6(IL-6)보다 패혈증의 조기 발견뿐만 아니라 사망률 예측에도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는 국제감염질환저널(2020년)에 등재됐다.

특히 기존 패혈증 진단 마커는 세균에 의한 감염만 진단이 가능했으나, WRS는 바이러스와 진균(곰팡이)에 의해서도 활성화되기 때문에 세균성 패혈증과 함께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증에도 진단적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최근 iScience에 발표된 논문에서 WRS가 코로나19 감염 환자의 진단과 중증도 예측에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임이 증명됐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으로부터 WRS 원천기술을 이전 받은 후 2017년 국내 특허를 취득했으며, 지난해에는 미국과 일본에서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 유럽에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WRS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신촌세브란스병원과 식약처 허가를 위한 허가용 임상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말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 앤드 마켓(Research And Markets)’은 글로벌 패혈증 진단 시장 규모에 대해 2019년 4억 2900만 달러에서 연평균 8.5% 성장해 2025년 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GC녹십자웰빙, 중금속 흡착 유산균주 국내특허 출원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인 ‘GCWB1001’의 중금속 흡착 효과에 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인 ‘GCWB1001’의 중금속 흡착 효과에 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인 ‘GCWB1001’의 중금속 흡착 효과에 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GCWB1001’은 GC녹십자웰빙이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actobacillus plantarum)’ 유산균에서 자체 분리한 균주로, 이번 출원된 특허는 이 균주의 유해 중금속 5종(납 Pb, 코발트Co, 세슘Cs, 스트론튬Sr, 크롬Cr) 흡착 효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GC녹십자웰빙은 자체 연구를 통해 ‘GCWB1001’의 중금속 흡착 효과를 고배율로 미세영역을 관찰하는 ‘SEM’, 이온 검출 분석장비인 ‘ICP-MS’를 통해 검증했다.

그 결과, 납(Pb)의 흡착 효과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원자력 폐수에 함유될 수 있는 대표적인 중금속인 세슘(Cs)에 대한 흡착 효과도 확인할 수 있었다.

회사 측은 이번 연구를 시작으로, 타 균주와의 효능 비교 및 ‘생체 내(in vivo)’ 시험을 통한 중금속 체외 배출에 대한 추가 연구까지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추후 원전 오염수 방류 시 발생할 수 있는 인체 내 중금속 흡수 위험성에 대비한 다양한 개발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본 연구에 사용된 ‘GCWB1001’은 지난해 미세먼지 자극에 의한 호흡기 질환 또는 염증질환 치료 효과에 내용이 국제 SCI논문에 발표된 바 있다.

 

◇유유네이처,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맥스’ 출시

▲유유네이처가 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를 주성분으로 기존 자사 오메가3 제품대비 45% 크기를 줄여 섭취가 용이한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모메가3 맥스’를 출시했다.
▲유유네이처가 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를 주성분으로 기존 자사 오메가3 제품대비 45% 크기를 줄여 섭취가 용이한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모메가3 맥스’를 출시했다.

유유네이처(대표이사 송정윤)가 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를 주성분으로 기존 자사 오메가3 제품대비 45% 크기를 줄여 섭취가 용이한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모메가3 맥스’를 출시했다.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맥스’는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정제어유 전문 제조사인 노르웨이 GC RIEBER사의 오메가3를 원료로 사용했다.

오메가3 제품은 보통 캡슐의 크기가 커 섭취가 불편했으나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맥스’는 기존 자사 오메가3 제품대비 45% 크기를 줄여 부드러운 섭취가 가능하다. 레몬향이 함유돼 오메가3 특유의 비린 맛을 줄였다.

또한 오메가3 산패를 방지하기 위해 불투명 차광 PTP 개별포장으로 외부환경(온도, 습도, 빛, 공기)과의 반응을 최소화했으며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아주는 비타민E를 함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