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5:39 (월)
약사회, 코로나19 백신 문자 발송 어떤 내용 담겼나
상태바
약사회, 코로나19 백신 문자 발송 어떤 내용 담겼나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1.04.0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의 종류와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등 관련 정보 제공
▲ 대한약사회는 회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자료를 공유했다.
▲ 대한약사회는 회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자료를 공유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가 약국 근무자 대상 백신 접종을 앞두고 전 회원들에게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문자를 발송했다.

약사회는 1일 모든 회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백신과 관련된 환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에서는 감염병 대응체계에서 약사의 역할 수행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관련 정보」를 제작해 안내하니 약국 방문자와 환자 문의에 활용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약사회가 공개한 코로나19 백신 관련 정보는 ▲코로나19 백신의 개요 및 성분 ▲바이러스 백신과 핵산(mRNA) 백신 관련 정보 ▲자주 묻는 질문 ▲코로나 예방접종 후 감시체계/이상반응 ▲백신 접종 계획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안전성 서한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세부 내용으로는 백신의 종류에 따른 접종 방법 및 관리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주의사항 등을 언급하고 있다.

자주 묻는 질문 항목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이 공개한 관리지침을 기반으로 ▲예방접종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 ▲이상반응 발생 시 행동요령 ▲사망 등 중증이상반응 발생 시 조치 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다.

이외에도 피해 발생 시 예방접종피해 국가보상제도를 이용하는 방법, 예방접종 대상별 접종 시기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 약국 방문객에게 약사가 자세한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약사회 관계자는 “현재 내용에서 추가해야 할 내용이 있다면 계속해서 내용을 갱신해 회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관련 정보는 환자안전관리본부 홈페이지(https://bit.ly/3fwK7zq)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