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7:03 (금)
美브릿지바이오파마, 담관암종 치료제 FDA 우선심사
상태바
美브릿지바이오파마, 담관암종 치료제 FDA 우선심사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0.12.0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승인신청 접수...호주ㆍ캐나다서도 허가신청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미국 바이오제약기업 브릿지바이오 파마(BridgeBio Pharma)의 담관암종 치료제 후보물질을 우선 심사하기로 했다.

브릿지바이오 파마와 자회사 QED 테라퓨틱스는 미국 식품의약국이 담관암종 환자를 위한 경구용 FGFR1-3 선택적 억제제 인피그라티닙(infigratinib)에 대한 신약승인신청(NDA)을 접수했다고 발표했다.

▲ 미국 브릿지바이오파마는 미국 식품의약국이 담관암종 치료제 인피그라티닙에 대한 신약승인신청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 미국 브릿지바이오파마는 미국 식품의약국이 담관암종 치료제 인피그라티닙에 대한 신약승인신청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 신약승인신청은 우선 심사 대상으로 지정됐으며,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암 치료제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한 FDA 우수종양학센터의 이니셔티브인 실시간항암제심사(RTOR)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심사될 예정이다.

또한 브릿지바이오는 국제적인 규제기관이 참가해 항암제를 동시에 제출 및 심사하기 위한 FDA 우수종양학센터의 이니셔티브인 프로젝트 오르비스(Project Orbis)를 통해 호주와 캐나다에도 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담관암종은 심각하고 종종 치명적인 질환으로 매년 미국과 유럽연합에서 약 2만 명의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FGFR2 유전자 변이는 담관암종 환자의 약 15~20%에서 발견된다. 현재 치료 옵션은 제한돼 있으며 5년 생존율은 9%에 불과하다.

브릿지바이오의 CEO 겸 설립자 닐 쿠마르 박사는 “우리는 이 NDA를 진전시키는데 도움을 준 환자, 그 가족, 과학자, 의사 및 기타 모든 관련자에게 감사드린다. 브릿지바이오는 환자와 환자 가족에게 매 순간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가능한 한 빨리 담관암으로 고통 받는 많은 사람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브릿지바이오는 올해 9월에 몰리브데넘 보조인자 결핍증(MoCD) A형 치료제 포스데노프테린(fosdenopterin)의 신약승인신청이 접수됐다고 밝혔으며, 현재 FDA의 심사가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