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2:14 (목)
로슈, 리더파마와 면역매개질환 신약개발 제휴
상태바
로슈, 리더파마와 면역매개질환 신약개발 제휴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0.11.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구 저분자 치료제 개발...2억6000만 유로 규모

스위스 제약기업 로슈와 네덜란드 제약회사 리드 파마(Lead Pharma)가 면역매개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제휴를 맺었다.

리드 파마는 지난 16일(현지시간) 광범위한 면역매개질환 치료를 위한 경구용 저분자 물질을 개발하기 위래 로슈와 제휴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 로슈는 리더 파마와 면역매개질환에 대한 경구용 저분자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연구 제휴 및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 로슈는 리더 파마와 면역매개질환에 대한 경구용 저분자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연구 제휴 및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이 단일표적 연구 제휴에서 리드 파마와 로슈는 전임상 후보물질 선택 단계까지 연구 활동을 협력하기로 했다. 그 이후부터는 로슈가 후속 개발 및 전 세계 상업화를 담당할 예정이다.

계약 조건에 따라 리드 파마는 로슈로부터 1000만 유로의 계약금을 받게 되며 연구 지원금 및 전임상 마일스톤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는다. 연구, 개발, 승인, 매출 마일스톤을 포함한 총 계약규모는 2억6000만 유로다.

리드 파마의 프란츠 반 덴 버그 최고경영자는 “우리의 야망은 환자를 위해 삶을 바꾸는 치료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로슈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파트너십은 자사 전략의 핵심 요소이며 이 제휴는 리드 파마의 혁신 힘이 지닌 가치에 대한 또 다른 검증이다”고 밝혔다.

리드 파마의 아서 우브리 최고과학책임자는 “이는 당사의 발굴, 설계, 전달 플랫폼에서 가장 큰 제약회사 중 하나와 협력관계를 맺은 두 번째 프로젝트다. 당사의 엄격한 표적 선정 과정, 중개 스크리닝 연속단계, 스마트 의약화학은 프로젝트를 이 단계로 가져오는데 필수적이었다. 우리는 로슈의 동료와 함께 이 새로운 접근법을 환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제임스 사브리 제약파트너링 글로벌 총괄은 “우리는 면역매개질환의 영향을 받은 사람을 위해 혁신적인 과학과 의약품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우리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리더 파마와 협력해 이러한 환자를 위한 변화를 만들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