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동국제약, “‘센시안 메디슬리머’로 다리 순환 관리하세요” 外
상태바
동국제약, “‘센시안 메디슬리머’로 다리 순환 관리하세요”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7.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손발톱 건강 위한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 출시

한미약품이 여름철 손-발톱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약국 전용 화장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은 풍부한 유효성분이 함유된 고보습 네일 세럼으로 빠른 건조와 산뜻한 마무리감이 장점이다.

함유성분인 키토산은 뼈의 구성물질로 손발톱 조직을 강화해 주며, 손톱 생성에 필수적인 유기황화합물 일종인 케라틴은 손상된 손톱 단백질을 빠르게 생성해 준다.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엔 한미약품의 특허 유산균 3종인 락토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 락토바실루스 람노서스,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도 함유됐다.

손상된 손-발톱은 쉽게 깨질 수 있으므로 큐티클층을 포함해 제품 브러쉬로 얇은 막이 생성되도록 수시로 도포하면 된다. 수용성 제품으로 기름이 묻어나지 않아 양말, 신발 등 오염 걱정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사용 이후 빠르게 건조돼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로 깨끗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신규 제품”이라며 “여름철 잦은 네일과 페디큐어 사용 그리고 강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손상된 손-발톱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한 자외선 등으로 손상된 피부의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프로-캄 핸드케어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여름철 손-발 토탈케어가 가능하다.

‘프로-캄 네일케어 세럼’은 9.5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약국 전용 영업-마케팅 전문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1만여개 약국에 유통된다.

 

◇보령제약, ‘2020 장애인고용촉진대회’ 장관표창 수상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은 16일 진행된 ‘2020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사회적 취약계층에 새로운 가능성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며 인식개선과 고용확대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보령제약은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고용모델을 직접 개발하고 장애인 전담인력 및 직업생활 상담원을 선임해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안정 및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사내 사이버 아카데미 수강을 통해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등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실제 보령제약의 장애인 고용율은 2019년 1월 대비 현재 약 400% 이상 증가했다.

보령제약에서 근무 중인 장애인 직원들은 빅데이터 자료 수집 및 관리, 영문 번역 및 감수, 기업블로그 운영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중이다.

보령제약 안재현 대표는 "이번 수상을 시작으로 함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시스템과 인식개선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 “‘센시안 메디슬리머’로 다리 순환 관리하세요”

더운 날씨로 짧아진 옷차림 때문에 다리 건강을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다리 부종으로 짧은 하의 입기가 고민인 여성들에게 최근 동국제약이 출시한 압박용 밴드 ‘센시안 메디슬리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센시안 메디슬리머’는 올해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상반기 홈쇼핑 방송에서 연이어 매진을 기록했다.

이에 동국제약은 17일(금) 오후 7시 40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추가 판매를 진행한다.

‘센시안 메디슬리머’는 발과 다리의 순환 포인트까지 압박하는 점진가압 압박용 밴드로, 압박을 통한 순환으로 혈액 고임을 방지하는 의료기기다.

양말 타입의 ‘센시안 워크(Walk)’와 발목 타입의 ‘센시안 릴렉스(Relax)’의 두 종류가 있으며, 장시간 앉거나 서서 일하는 사람, 등산이나 스포츠를 자주 즐기는 사람, 순환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과 임산부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최근에 압박밴드는 다리가 붓고 무거운 증상 해소를 위해 성별 구분 없이 소비되는 추세”라며, “센시안 메디슬리머는 일반 공산품과는 차별화되는 의료기기로, 의료용 압박밴드의 불편한 부분을 해소한 편안한 착용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센시안 워크’는 양말 타입 제품으로 ‘3-STEP’ 압박 시스템이 ‘발바닥 나비존’ 부터, 발목을 지나 종아리 중앙부까지 단계별로 압박하여 순환을 도와준다. ‘센시안 릴렉스’는 ‘Y자’ 압박 시스템이 피부와 근육을 강하게 잡아준다. Y자 특수 테이핑 공법으로, 지치고 붓는 다리의 핵심인 ‘종아리 Y존’을 집중 압박해 혈액이 괴는 것을 방지하고 순환을 도와준다.

 

◇GC녹십자, 노발락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프리미엄 분유 ‘노발락’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발락TV’를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발락’은 지난 2012년부터 GC녹십자가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로 프랑스를 비롯해 독일, 뉴질랜드 등 전세계 6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발락TV’에는 육아에 관한 정보제공에 초점을 맞춘 컨텐츠가 매주 한 개 이상 업로드 될 예정이다. 특히, 공식 캐릭터인 ‘발락이’를 활용해 컨텐츠에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육아 노하우를 전달하는 교육용 컨텐츠 ‘박쌤 클라스’, 아빠의 육아에 대한 관찰형 웹 예능 컨텐츠 ‘아기랑 산다’ 등이 업로드 될 예정이며, 이밖에 다양한 정보형ㆍ예능형 컨텐츠를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육아맘들의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할 수 있는 ‘노발락 온라인 토크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수정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펜데믹으로 인해 높아진 언택트 소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하게 됐다”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통해 육아맘들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발락 시리즈’는 프리미엄 유아식인 ‘노발락 골드’를 포함해 일반분유인 노발락 ‘stage1’ㆍ‘stage2’, 묽은 변을 보는 아기에게 도움을 주는 ‘노발락AD’, 배앓이로 힘들어하는 아기를 위한 ‘노발락AC’, 자주 토하는 아기를 위한 ‘노발락AR’, 단단한 변을 보는 아기를 위한 ‘노발락IT’ 등 총 9가지로 구성돼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우정바이오 MOU 체결

▲ (왼쪽부터)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여재천 사무국장, 김동연 이사장,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 이종욱 회장.
▲ (왼쪽부터)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여재천 사무국장, 김동연 이사장,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 이종욱 회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우정바이오(대표 천병년)와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기술거래 사업모델 구축 및 운영, 신약개발을 위한 법안 제정 요청, 민간주도 네트워크 활성화, 투자펀드 조성 및 투자 진행 등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은 “우신클은 국내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유망후보물질의 초기검증부터 생산, 기술거래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생태계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고, 해당 분야의 국내외 최고 전문가 자문그룹이 함께 하기 때문에 성공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제약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K-BD그룹) 생태계 네트워크 활성화 부문에서 양 기관 간의 큰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휴온스-아주대 연구 ‘수면의 질 개선 건기식 원료’ 정부연구개발사업 선정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아주대학교 약학대학 정이숙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 중인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HU-054)’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정부연구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는 ‘차조기추출발효물’을 활용한 천연물 신소재다.

휴온스와 아주대는 지난 2018년 ‘수면의 질 개선 기능성 소재의 기술 이전 및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발전시키기 위해 공동연구를 진행해왔다.

비임상을 통해 ‘스트레스성 긴장 완화와 수면의 질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서 기능성을 인정받기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앞두고 있다.

휴온스와 아주대는 이번 정부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오는 2022년까지 최대 18억 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받는다. 지원금은 ‘‘차조기추출발효물’의 스트레스성 긴장 완화와 수면의 질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및 상업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휴온스는 수면ㆍ스트레스 관련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차조기추출발효물’의 기술가치, 경쟁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휴온스의 ▲개별인정형 원료 연구ㆍ개발 경험 ▲GMP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완제품 생산 설비 ▲유통 및 마케팅 노하우 등을 인정받아 10대 3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이번 정부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소재 ‘발효허니부쉬추출물’과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소재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메노락토)’ 등을 개발,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바 있다. 두 원료 모두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신규 건강기능식품 및 소재 개발에 대한 휴온스의 연구 및 상업화 역량을 국가로부터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이번 국책과제 선정의 의의가 매우 크다”며 “아주대 약대 정이숙 교수 연구팀과 협력해 ‘수면의 질 개선’과 ‘스트레스성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