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동아제약, 치질 치료제 ‘디오맥스 정’ 출시 外
상태바
동아제약, 치질 치료제 ‘디오맥스 정’ 출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6.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락솔복용한 혈관육종 환자 27.3% 완전관해”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아테넥스사에 라이선스 아웃한 경구용 항암신약 ‘오락솔’의 우수한 효과를 확인한 임상 2상 중간결과가 ASCO(미국임상종양학회) Virtual Scientific Program에서 공개됐다.

올해 ASCO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5월 29일부터31일(현지기준)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포스터 발표된 오락솔 임상연구는 오락솔의 약효와 안전성 및 내약성을 평가하는 오픈라벨 임상2상으로, 절제 불가능한 피부 혈관육종 노인 환자에서 완전 관해 사례 등 고무적인 약효와 내약성이 확인됐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임상의 등록환자 26명 중 평가 가능한 환자 22명(나이 중간값 75세) 모두에서 임상적 효과(CR+PR+SD)가 나타났다.

22명 모두 종양 크기가 축소됐으며 완전 관해(CR) 27.3%(6명), 부분 관해(PR) 22.7%(5명), 안정병변(SD) 50%(11명)이었다. 이 임상2상 중간결과는 31일 진행된 Sarcoma Highlight Session에서도 발표됐다.

아테넥스 존슨 라우(Johnson Lau) CEO는 “피부 혈관육종의 공격적 성향 및 입증된 치료제가 없는 점을 고려할 때, 현재까지 확인된 오락솔의 효과는 매우 고무적이며 고령 환자에서도 내약성이 우수하다”면서 “앞으로 연구를 지속 진행해 최적의 혈관육종 치료제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루돌프 콴(Rudolf Kwan) 아테넥스CMO(Chief Medical Officer)는 “이번 임상 중간결과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 대상 임상 3상 연구에서 밝혀진 오락솔의 임상적 유용성을 뒷받침하는 추가적인 근거”라고 말했다.

오락솔에는 주사용 항암제를 경구용으로 전환하는 한미약품의 플랫폼 기술 ‘오라스커버리(ORASCOVERY)’가 적용됐다.

오락솔은 2011년 미국 아테넥스에 라이선스 아웃됐으며, 2018년 미국FDA로부터 혈관육종 치료 희귀의약품, 2019년 유럽 EMA로부터 연조직육종 치료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

절제 불가능한 피부 혈관육종 환자를 대상으로 매주 3일 연속 일 1회 오락솔 투여 후 유효성과 안전성 및 내약성을 확인하는 단일군 임상2상 연구. 현재 미국, 영국, 홍콩, 대만 등에서 환자 모집중이며, 총 환자 모집 목표 인원은 43명이다.

 

◇GC녹십자, ASCO서 ‘표적 항암 신약’ 임상 결과 발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정재욱)와 공동개발 중인 표적 항암 신약 ‘GC1118’의 임상 1b/2a상(NCT03454620) 중간 결과를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에서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전이성/재발성 대장암 신약 ‘GC1118’과 기존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투여 임상으로, 2차 치료제로써 ‘GC1118’의 안전성 및 항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약물의 최대내약용량(MTD, Maximum Tolerance Dose)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설계된 임상 1b상에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환자 10명 중 종양의 크기가 30% 이상 감소한 부분관해(PR, Partial Response)가 3명 발생했으며, 평균 무진행생존기간(PFS, Progression Free Survival)은 12개월로 나타났다.

현재 GC녹십자는 임상 1b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GC1118’과 폴피리(FOLFIRI)의 병용투여 항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 2a상을 진행하고 있다.

임상 2a상에 참여한 29명의 환자 중 9명에 대한 초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명의 부분관해 발생으로 44.4%의 객관적 반응률(ORR, Objective Response Rate)을 확보했다. 이는 31.7%로 예측했던 결과 대비 고무적인 반응률로 ‘GC1118’의 효능 기대치를 높인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진 GC녹십자 의학본부장은 “비록 임상 초기 단계이지만, 기대 이상의 항암 효과를 확인했다”며 “1차 치료에 실패한 환자가 사용할 수 있는 2차 치료제 개발을 위해 후속 임상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1118’은 대장암 환자의 과발현 된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EGFR,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를 타깃하는 표적 항암제이다.

 

◇동아제약, 치질 치료제 ‘디오맥스 정’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디오스민이 국내 최대로 함유된 치질 치료제 ‘디오맥스 정 600밀리그램’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디오맥스 정은 치질로 인한 통증 및 가려움증 등의 증상, 다리 중압감, 통증 등 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에 효능ㆍ효과가 있는 디오스민이 주성분인 치질 치료제다.

제품명 디오맥스(DIOMAX)는 주성분 디오스민(Diosmin)의 ‘Dio’와 ‘최대’를 뜻하는 ‘Max’의 합성어다. 국내 치질 치료제 중 가장 높은 디오스민이 함유됐다는 뜻으로 디오맥스 정에는 기존 디오스민 성분의 치질 치료제에 비해 2배 높은 600mg의 디오스민이 함유됐다.

디오맥스 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용법ㆍ용량은 정맥부전의 치료를 위해 매일 아침 식전에 1일 1정 1회 복용하면 되며, 치질의 치료를 위해 1일 1정 2~3회 복용하면 된다.

치질은 전 연령층에서 흔하게 발병하지만 주로 40~50대에서 발병률이 높게 나타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8년도 치질로 진료를 받은 환자수는 65만명으로 해마다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상준 동아제약 디오맥스 BM(Brand Manager, 브랜드매니저)은 “치질은 주변 사람들에게 쉽게 털어놓지 못 하는 질병 중 하나로 치질 증상이 생겨도 약국이나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증상을 방치할수록 치료가 어렵고 더 큰 통증이 생겨 수술 치료가 필요하다”며, “경구용으로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고 디오스민 고햠량 치질 치료제인 디오맥스 정이 치질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양치힘이 좋은 특허 칫솔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와디즈에서 최초 공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1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에서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2일부터 21일까지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체험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칫솔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은 1일 오후 5시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인 1146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칫솔과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덴티가드랩 치약’이 함께 구성된 세트도 48%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목표 펀딩금이 달성돼 펀딩이 성공적으로 종료되면 펀딩 비용이 결제되고, 이후 제품이 배송된다.

대웅제약이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와디즈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이유는 소비자의 참여로 이뤄지는 크라우드 펀딩이기 때문이다. ‘칫솔의 핵심은 칫솔대로부터 올바르게 전해지는 양치힘’이라는 메시지를 알리고,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지 파악할 계획이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대웅제약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이 공동 개발해 특허 받은 칫솔로, 치아와 잇몸에 닿는 힘이 올바르게 전달되도록 설계된 칫솔이다.

대웅제약은 칫솔을 개발하는 단계부터 칫솔대에 주목했다. 치아에 붙은 프라그나 치석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지우개로 연필 자국을 지우는 정도의 힘(200~300g)이 필요한데, 양치하는 힘이 칫솔대에서부터 치아와 잇몸으로 올바르게 전달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손에 잡히는 칫솔대 부위가 육각 모양이어서 손목을 많이 꺾거나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적정 힘이 주어지고, 칫솔헤드까지 일직선으로 뻗어 있어 양치힘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가 구강 상태와 치아 크기에 따라 칫솔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가지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치아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치태와 치석제거에 효과적인 ‘안티프라그(작은헤드/일반헤드)’를, 치아와 잇몸이 약하다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서 치아 사이를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는 ‘검케어(작은헤드/일반헤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칫솔헤드는 작은 헤드와 일반헤드 중 치아 2개를 덮을 수 있는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칫솔모에는 파란색의 인디케이터모가 적용돼 있어 파란색이 점점 빠지는 것으로 칫솔 교체시기를 알 수 있으며, 99.9% 항균모가 적용돼 보다 더 칫솔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가연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PM은 “대웅제약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과 함께 효과적인 양치에 필요한 힘을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는 칫솔을 공동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가장 먼저 제품을 구매해 사용해보고, 올바른 양치로 구강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펀딩에 참여하기 전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이 궁금한 소비자라면 2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체험장 ‘공간와디즈’에서 칫솔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공간와디즈’는 매주 월요일 휴무이다.

 

◇부광약품, 건강기능식품 ‘네오인사포르테’ 출시

부광약품은 뼈와 치아형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네오인사포르테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광약품의 신제품 네오인사포르테는 프로폴리스170mg, 탄산칼슘, 비타민D, 망간을 주원료로 하며 식물스테롤150mg, 리소짐140mg과 더불어 코엔자임Q10, 아보카도추출분말, 케르세틴, 강황추출분말 등의 성분으로 구성했다.

네오인사포르테는 미국 완제 직수입 제품으로 성분 성적서를 통해 함량에 대한 정량 함유를 보장하고 있다.

1일 1회 1정 섭취하며, 120정 포장으로 4개월간 섭취할 수 있다.

부광약품은 뼈와 치아 관련 건강기능식품인 이엔탁스, 프로탁스에 이어 네오인사포르테까지 출시해 약사와 소비자 모두 개인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네오인사포르테는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 첫 TV 광고 송출

삼양바이오팜의 ‘류마스탑’이 출시 이후 처음으로 TV 광고를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을 쏟는다.

삼양그룹의 의약바이오 전문 계열사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 사장)은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의 신규 광고 ‘인생은 논스탑, 관절엔 류마스탑’ 편을 1일부터 선보인다고 같은 날 밝혔다.

류마스탑은 삼양바이오팜이 개발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다. 하루에 한 장 아픈 부위에 붙이면 소염진통 약물인 디클로페낙이 피부를 통해 환부에만 국소적으로 전달돼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해소한다.

약물전달시스템(DDS)에 특화된 삼양바이오팜 연구소의 기술력이 적용돼 약효가 24시간 지속되며, 신축성이 우수한 재질을 사용해 관절 부위 등에 오랜 시간 부착해도 부착감이 우수하고 피부 자극이 낮은 것도 강점이다.

이번 류마스탑 광고는 인기 예능 ‘도시어부’ 출연을 비롯 유튜브, 예능 MC 등의 활약으로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는 배우 이덕화가 모델로 기용됐다. 류마스탑은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의 이덕화 씨를 통해 신체 활동 욕구가 왕성한 중장년층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광고는 낚시, 축구, 디제잉 등을 즐기는 이덕화 씨의 모습과 함께 ‘하고 싶은 거 멈추지 마’, ‘하던 거 하던 대로 멈추지 마’, ‘좋아하는 거 멈추지 마’라는 멘트로 신체 활동을 활발히 하고 싶어하는 중장년층을 응원하고 ‘관절, 내 인생을 멈추지 마’라는 말로 관절염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의 속마음을 대변한다.

또, ‘마’라는 단어의 반복적인 노출로 류마스탑의 브랜드명을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이어 ‘인생은 논스탑, 관절엔 류마스탑’이라는 슬로건으로 관절염이 있는 소비자가 인생을 즐기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스탑’이라는 말을 반복해 류마스탑의 브랜드명을 각인시킨다. 광고 끝부분은 이덕화 씨의 유행어인 ‘부탁해요’를 변형한 ‘부착해요’란 말로 마무리 해 웃음을 자아내며 붙이는 치료제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류마스탑 관계자는 “과거보다 젊어진 5060세대가 여전히 신체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싶지만 관절염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며 “류마스탑과 함께 관절염의 고통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건강한 인생을 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삼양바이오팜은 지난해 라디오, 유튜브, 극장 등에서 류마스탑의 첫 대중 광고를 선보인데 이어 다양한 성분을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한 패밀리 브랜드 ‘류마스탑에스(S)’를 출시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