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23:04 (수)
동아쏘시오홀딩스, 북한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 지원한다 外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북한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 지원한다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09.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제약, ‘게보린’ 신규 광고 런칭
‘통증미학’ 컨셉...“해열진통제 브랜드인지도 1위 명성 지켜나갈 것”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이 대표품목인 해열진통제 ‘게보린정’의 신규 광고를 11일 런칭했다.

‘한국인의 두통약’으로 널리 알려진 ‘게보린’의 새로운 CF는 젊은 층과의 교감을 위해 ‘통증미학’이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이스라엘의 세계적인 비쥬얼 아티스트 ‘벤 와니체’(Ben Ouaniche)의 작품을 모티브로한 새 CF는 우리 몸의 다양한 통증이 게보린으로 빠르게 치유되는 모습을 표현했다. 광고의 배경음악으로는 비발디의 ‘사계’ 中 ‘겨울’이 사용됐다.

신규 CF에 대해 삼진제약 관계자는 “짙은 회색 잉크는 우리 몸의 통증을 나타낸다. 이후 점차 밝은 컬러의 잉크를 통과한 정제의 ‘게보린’ 글씨가 녹아내리며 통증이 치유되는 속효성을 영상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삼진제약은 이스라엘 현지에서 제작된 광고제작 과정을 메이킹필름 형태로 각종 SNS에 공개하기도 했다. 소비자가 접하기 힘든 CF 제작과정의 비밀을 공유함으로써 젊은 층은 물론 장년층의 관심을 살 것으로 보인다.

신규 광고는 일반적으로 제작되는 15초, 30초 분량 외에 소셜미디어에 자주 등장하는 6초 분량의 범퍼애드 3가지도 추가했다. 범퍼애드에는 ‘갑두싸(갑자기 두통이 싸악 사라진다!)’, ‘두게빠(두통은 베보린, 빠르게 끝~)’, ‘두치생(두통, 치통, 생리통엔 게보린)’처럼 젊은 층의 말 줄임 문화를 반영했다. 

6초 분량의 범퍼애드 3편과 30초 광고는 이번 추석연휴기간을 시작으로 전국 극장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는“앞으로도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해열진통제 브랜드인지도 1위로서의 명성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북한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 지원한다 
광복회-한국민족종교협의회-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와 4자 MOU 체결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11일 오전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광복회관에서 광복회 및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광복회 김원웅 회장, 사단법인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박재희 회장 직무대행,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 윤승길 공동대표·사무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인도적 차원에서 북한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를 지원하고, 향후 남북간 상호교류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와 광복회를 비롯한 각 기관은 ▲북한의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를 위한 항결핵의약품 지원 ▲북한의 다제내성 결핵환자 치료지원 협력에 필요한 정보 공유 ▲북한의 다제내성 결핵환자 홍보를 위한 국민운동 공동 캠페인 추진 및 지원 ▲남북 상호교류 증진 등에 있어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광복회와 사단법인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는 남북 평화통일과 상호교류 확대를 위해 각계각층에서 노력하고 있는 사회단체이다.

결핵은 6개월 이상 치료제를 복용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하는 등의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하지만 북한은 의료자원의 고갈 등으로 환자들이 치료를 중단하는 상황이 반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WHO의 북한결핵관리합동보고서(2017)에 따르면 북한에서는 다제내성 결핵환자가 매년 5000명 이상 새로 발생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은 “민간차원에서의 다양한 남북협력 방안들이 준비되고 실행된다면 남북간 교류의 확대와 평화적인 통일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제내성 결핵환자의 치료지원뿐만 아니라 우리민족의 염원인 남북통일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유영제약, 배드민턴 동호인 위한 ‘원데이클래스’ 진행

 

유영제약(대표 유우평)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배드민턴 동호인을 대상으로 ‘유영제약 배드민턴팀과 함께하는 배드민턴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재능기부 행사다. 동호인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유영제약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유영제약 배드민턴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80여 명이 신청했고 최종 16명이 선정됐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가장 배우고 싶은 기술이나 어려운 동작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레슨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날 선수들은 시범경기를 선보이고, 급수별로 조를 구성해 자세교정 및 개인 맞춤형 레슨을 진행했다.

행사가 끝난 뒤 동호인들은 “평소 어려워했던 동작들을 1:1로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지난 8월 배드민턴팀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유영제약 관계자는 “중고등학교 릴레이 재능기부 외에도 배드민턴팀 미디어 채널을 통해 일반인 대상의 재능기부 프로그램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스포츠를 통한 나눔 실천과 동시에 일반 동호인에게도 유영제약을 많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아웃도어 레저 행사에서 해충솔루션 ‘잡스’ 홍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아웃도어 레저 행사(2019 JEEP CAMP)에 참여해 자사의 해충솔루션 브랜드 ‘잡스(ZAPS)’를 알렸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휘닉스평창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관련 동호회원과 일반인 방문객 등 1400명이 참가해 레저 스포츠와 야외 활동 등을 즐겼다.

일동제약은 행사 참가자들에게 제품키트를 제공하고 ‘잡스 화이트펜스플러스’, ‘잡스 여행용 미니세트’ 등을 소개했다. 

이와 관련해 일동제약 측은 “특히 가족단위 나들이객과 아웃도어 및 레저 마니아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잡스 화이트펜스플러스는 무스(mousse, 거품) 타입의 해충 살충·차단제로, 국내 특허를 가진 제품이다. 거품 형태로 분사돼 필요한 곳에 고정된 후 유효 성분만 남고 사라지므로 원하는 장소에 해충 살충 및 차단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 특히, 캠핑, 야외 나들이 시 주변에 뿌려놓으면 해충의 접근을 방지할 수 있고, 일상에서도 바퀴벌레 등 해충의 침입을 차단·퇴치하는 용도로 가정과 사무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잡스 여행용 미니 세트는 해충 예방과 위생 관리에 요긴한 제품들을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파우치에 담아 여행이나 야외 활동 시 휴대 및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모기·진드기 기피제인 ‘잡스 아쿠아가드액’ ▲집먼지진드기 구제용 ‘잡스 진드기 스프레이’ ▲손 살균소독제 ‘닥터잡스 핸드세니타이저 액’ 등 3가지로 구성돼있다.

일동제약의 잡스 마케팅 담당자인 한민철CM(Category Manager)은 “다양한 야외활동과 레저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해충솔루션 잡스’의 제품 속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며 “‘잡스’는 야외활동은 물론 일상생활 등에서 해충으로부터 우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유용한 상비용품”이라고 강조했다.

◇대웅제약, 상시채용 실시
9월 11일부터...영업·연구·생산 등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11일부터 인재채용을 시작한다. 전통적인 ‘정기 공개채용’이 아닌 상시로 각 현업부문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의 모집 부문은 ▲연구(CMC, 해외허가·PK 약효·분석연구·세포치료제개발·CTD·인공지능 등) ▲개발(임상·PV·사업개발·제품기획 등) ▲생산(생산·QC·QA·물류·제제 등) ▲영업(수도권·지방등) ▲마케팅(PM) ▲경영관리(회계·인사·기획·홍보) 등으로, 주니어급 경력자와 경력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웅제약은 올해 새롭게 적용된 상시 채용 방식에 따라 각 선발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정보와 자격요건을 제시해 각 직무 별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업부문의 임직원들이 채용 주체가 돼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오는 9월 11일부터 24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하며 자격요건, 수행직무 등 세부사항은 대웅제약 채용 웹사이트(https://daewoong.recruite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접수도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함보름 대웅제약 인사팀장은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보다 우선’이라는 방침아래 구성원 모두가 업계 최고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유연한 근무 환경을 구축해왔다”며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의 비전을 바탕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할 잠재력 높은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9일에는 대웅제약 본사 베어홀에서 구직자들을 직접 초청하는 ‘채용설명회’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에서는 회사소개, 채용요강 외에 각 직무분야별 직원들과 진행하는 직무 소개와 멘토링 시간 등 보다 생생한 현직자와의 소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대웅제약 채용 웹사이트에서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