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20:29 (목)
美FDA, 분무형 급성 편두통 치료제 승인
상태바
美FDA, 분무형 급성 편두통 치료제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1.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마트립탄 비강분무액...신속한 작용 증명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인도 제약회사 닥터레디스(Dr. Reddy’s Laboratories)의 급성 편두통 치료제 토심라(Tosymra, 수마트립탄 나잘 스프레이)를 승인했다.

닥터레디스와 닥터레디스의 자회사 프로미우스 파마(Promius Pharma)는 FDA가 토심라 10mg을 허가했다고 발표했다.

토심라는 조짐증상을 동반하거나 동반하지 않는 성인 편두통 환자를 위한 급성기 치료제다. 프로미우스의 급성 편두통 치료제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새 제품이며 DFN-02라고도 알려졌다. 프로미우스는 토심라 발매를 준비 중이다.

닥터레디스의 G.V. 프라사드 CEO는 “토심라가 승인돼 기쁘다”며 “이 승인은 편두통 환자와 의료전문가의 미충족 수요를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자사의 능력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미우스의 아닐 남부디리파드 사장은 “토심라 나잘 스프레이는 수마트립탄 4mg 피하주사와 비슷한 혈중 농도 달성과 신속한 작용 기전을 위해 인트라베일(Intravail)이라는 독자적인 새로운 부형제를 이용해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독립적인 연구에 따르면 편두통 환자 중 26~40%는 현재 치료를 통해 편두통을 최적으로 조절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몸을 쇠약하게 하는 편두통의 파괴적인 영향에 시달리는 환자들은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치료 옵션을 계속 필요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프로미우스는 환자 경험을 개선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면서 "토심라는 신속하게 작용하고 내약성이 양호한 분무형 나잘 스프레이다”고 덧붙였다.

토심라는 편마비편두통, 기저 편두통 같은 다른 유형의 편두통에 사용할 수 없으며 군발 두통 치료제로 사용할 수 없다.

또한 편두통을 예방하거나 편두통 발생일수를 줄이는데 사용할 수 없다. 18세 이하의 소아에서는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