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동국제약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실시 外
상태바
동국제약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실시 外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8.09.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실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13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남성들의 다리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맥순환장애의 증상과 특징을 알리고 ‘방치율이 높은 남성들도 적극적으로 다리건강을 관리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또한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서 일해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직장인들이 손쉽게 따라 하며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다리 운동인 정맥순환체조를 소개했다. 정맥순환체조는 ‘앉은 상태에서 발끝을 당기고 미는 동작’과 ‘서 있는 상태에서 발 뒤꿈치를 올렸다 내리는 동작’ 등으로 이뤄져 있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절반 정도가 겪고 있는 질환으로 정맥이 느슨해짐에 따라 혈액 역류를 방지하는 판막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다. 이에 따라 발과 다리가 자주 붓고, 저리고, 쥐가 자주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정맥순환장애를 방치할 경우 다리의 혈관이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나 중증 습진으로 발전할 수 있어 더욱 관리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정맥순환장애는 남녀 모두에게 빈번히 나타나지만 특히 남성들의 경우에는 증상을 경험하고도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남성들도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내용의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명절에는 운전이나 음식 준비 등으로 고정된 자세로 있는 시간이 길어져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 공중파 방송의 건강 프로그램에서도 정맥순환 관리의 중요성을 크게 다뤘다. 혈액이 심장으로 올라가지 못하고 저류되는 정맥순환장애를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다리 피부 바로 밑 표재정맥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돌출되어 보이는 질환인 하지정맥류부터, 근육 깊숙이 위치한 심부정맥 내에 혈전이 생겨 심할 경우 심부정맥 혈전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평소에 다리 건강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운동하면서 미리미리 예방·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센시아는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되어 국내에 도입된 약물이다.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을 통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 주며, IMS 데이터 기준 2017년 판매 1위 제품이다. 제품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며 하루 1~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한미약품 포지오티닙, 추가 임상시험 돌입

 

한미약품의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이 포지오티닙의 1차 치료제 사용 가능성을 확인하는 추가 임상에 돌입했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스펙트럼은 2개의 코호트연구에 새롭게 돌입했으며, 최근 첫 환자에 대한 투여가 시작됐다.

이 연구는 EGFR 또는 HER2 엑손20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미국에서 진행 중인 임상 2상에서 확장된 것으로, 기존 항암제로 치료받지 않은 환자 총 140명을 모집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포지오티닙 임상 2상은 치료받은 적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존 2개 코호트 연구와, 이번에 추가된 2개 코호트 연구 등 총 4가지로 구성되며, 캐나다와 유럽 등으로 연구가 확장될 예정이다. 

임상 참여기관 중 하나인 UCLA 헬스 메디컬센터의 조나단 골드만(Jonathan Goldman) 박사(혈액학 및 종양학 부교수)는 “엑손20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힘든 상황에서, 이번 포지오티닙의 확장된 임상은 환자 및 의료진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W중외제약, 멸균생리식염수 ‘크린클’ 홈페이지 개설

 

JW중외제약이 보존제가 들어있지 않은 약국 전용 멸균생리식염수 ‘크린클’에 대한 각종 정보가 담긴 브랜드 홈페이지(www.cleancle.co.kr)를 오픈했다.

크린클은 일반 식염수보다 더욱 엄격한 기준으로 생산되는 의학 목적의 멸균 생리식염수로 관류용이나 상처, 코 점막 세정, 양치, 의료용구 세척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방부제와 같은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비강 세척에 사용할 수 있다.

신설된 홈페이지는 크린클 브랜드 소개를 비롯해 제품 사용용도, 공지사항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크린클의 제조 공정과 수액 역사를 숫자로 살펴볼 수 있는 ‘수액이야기’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크린클은 국내 최대의 자체 수액 생산라인을 자랑하는 JW의 엄격한 기준 아래 생산한 제품”이라며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멸균생리식염수를 찾는 고객들과의 접점에서 더 많은 소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린클은 20㎖, 1000㎖ 용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굿바이상처 성료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지난 12일 대전 충남대학교병원 재활-관절염센터에서 진행한 ‘제3회 굿바이상처’ 행사가 유방암 환우와 가족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방송인 이성미 씨가 사회를 맡았고, 충남대학교병원 외과 김제룡 교수가 오프닝에서 축하 인사를 건넸다.

1부 힐링클래스에는 이성미 씨가 유방암을 극복한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 했고, 유방암 환우 대표로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공유했다.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 유방암 환우들의 상처를 공유, 응원, 위로하며 모두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유방암 강연은 충남대학교병원 외과 이진선 교수가 진행했으며, 유방암 진단부터 수술까지, 유방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강의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충남대학교병원 성형외과 오상하 교수가 유방재건술과 유방암 환우의 아름다움에 대해 설명했다.

강연을 마친 뒤에는 진료실에서 미처 나누지 못했던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궁금한 질문을 현장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굿바이상처’는 유방암 환우와 가족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행사가 서울이 아닌 지방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지난 4월 ‘굿바이상처’를 진행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한 것이다.

2015년 ‘엄마는 나의 멘토’로 시작되어 지난해 이름을 ‘굿바이상처’로 새롭게 바꾸었고, 이번 행사까지 누적 참여자 수가 360명 이른다.

유방암 진단부터 유방재건까지의 수술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수술 후 환우들의 자신감 있는 삶을 위한 멘토링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매년 100명 이상의 환우를 만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수술과 환자의 삶의 질까지 높이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유방암 환우들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 브랜드인 에티콘(Ethicon)과 멘토(Mentor) 제품으로 유방암 수술뿐만 아니라 확진 이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방재건 수술까지 받을 수 있다.

에티콘은 유방암 및 유방재건 수술에 쓰이는 의료기기이며, 멘토는 유방재건술의 보형물 브랜드다.

유방암 수술부터 유방재건수술까지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