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베링거, 과학의 달 기념 과학 물품 기부 행사 마련
상태바
베링거, 과학의 달 기념 과학 물품 기부 행사 마련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7.04.2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박기환)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지역 사회 과학 교육 지원과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과학 물품 기부 행사를 마련한다고 전해왔다.

이번 과학 물품 기부 행사는 베링거인겔하임의 기업 이념인 ‘혁신을 통한 가치창조(Value through Innovation)’에 맞춰 미래 의학 분야의 혁신을 이끄는 과학 발전을 도모해 충족되지 못한 의학적 필요를 해소할 혁신적인 비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임직원이 참여하는 이번 기부 행사는 임직원들이 과학 관련 도서, 장난감, 과학 사진, DVD 등의 물품을 기부하고, 임직원이 기부한 만큼 회사에서 새 과학 물품을 매칭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4월 19일부터 약 한 달 간 진행된다.

기부 물품은 (재)행복한나눔에 기증해 소외 계층 아동들의 과학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의학부 심정호 이사는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전체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동참해 진행하는 과학 물품 기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회사가 강조하는 ‘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의 의미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아이가 읽고 과학자의 꿈을 키운 도서를 정리해 기부했는데, 또래의 소외 계층 아동에게도 과학에 관심을 갖고 꿈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미래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꿈꾸는 과학교실’과 국내 헬스케어 분야의 이슈를 발굴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메이킹 모어 헬스(Making More Health) 체인지메이커' 발굴 프로젝트, 한국 의학계 학술 발전에 기여하는 분쉬 의학상 등 장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