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9:31 (월)
시약, "개최지 접수부터 다시 하자"
상태바
시약, "개최지 접수부터 다시 하자"
  • 의약뉴스
  • 승인 2005.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석회의 '결정기구 아니다'…맞대응
전국여약사대회를 둘러싼 대약과 서울시약 여약사위원회(이하 여약사위) 간 대립이 심화되고 있다.

최근 대약 여약사위가 충남개최 결정을 번복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 서울시약은 개최지 접수부터 공식적인 절차를 밟자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시약 여약사위는 12일 대회의실에서 '제2차 긴급여약사위원회'를 열고 전국여약사대회 개최지 선정 논란에 대한 회의 입장을 다시 한번 정리했다.

우선 시약은 2005년 제1차 지도위원 및 여약사위 연석회의를 개최에 따른 공문발송에서 여약사대회 개최를 위한 조직위원회를 안건에 상정하지 않음으로서 조직위가 이날 구성될 수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연석회의에서 강행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연석회의 자체가 여약사 지도위원이 함께 참여하는 간담회이기 때문에 결정권이 없으며, 더구나 3월4일 개최된 연석회의에서 지도위원이 주도적으로 발언과 의사결정에 나선 것 자체가 월권행위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시약은 여약사 대표자회의를 대약이 열 계획이 없다면, 당초 문제의 발단으로 제기된 개최지역 접수부터 정식적인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것.

이 과정에서 여약사대회는 대약과 대약 여약사위 및 일부 지도위원의 폐지주장속에 시약을 비롯한 16개시도약사회부회장협의회의 노력에 의해 부활했으며, 부회장협의회의 결정사항을 대약이 충분한 검토 없이 반려한 것은 분란의 원인을 제공한 행위라고 규정했다.

조덕원 부회장은 "대약이 대표자회의까지 결정기구가 아니라고 하는데 연석회의 역시 그 논점에서 본다면 간담회와 마찬가지"라며 "문제의 발단으로 돌아가 개최지역 접수부터 구두가 아닌 정식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양론이 있을 경우 정당한 절차를 따라 이해당사자들에 대한 설득과 수긍이 필요하다"면서 "지금까지 대약이 화합을 위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일방적 결정에 따르라고 강행하는 것을 묵과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한편 시약은 대약에 정식절차를 밟아 입장을 밝힐 예정이며, 이를 대약이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내부회의를 통해 강경한 '결의'를 보여줄 방침에 있다.

의약뉴스 임정빈 기자(sorial@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