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30 16:57 (화)
한방항암제 '넥시아' 약효검증 환자들이 나선다
상태바
한방항암제 '넥시아' 약효검증 환자들이 나선다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11.0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항암제 '넥시아'의 약효 검증에 환자들이 직접 나선다.

한국환자단체연합회는 안기종(한국환자단체연합회 대표), 이은영(한국백혈병환우회 사무국장), 최성철(암시민연대 사무국장), 백진영(한국신장암환우회 대표), 안상호(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 대표) 5인으로 '환자단체넥시아검증위원회(이하, 검증위원회)'를 구성했다고 7일 밝혔다.

검증위원회는 앞으로 넥시아 복용 환자모임의 협조를 받아 '말기 암환자 중에서 넥시아 복용 후 5년 이상 장기생존하는 환자들'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환자단체 수준의 검증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검증 결과에 따라 검증위원회는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정식으로 임상적 효과의 검증을 요구하는 의견서를 제출한다는 방침이다.

환연은 "환자단체들도 넥시아의 말기암 치료 효과에 대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큰 기대를 하고 인내하면서 지켜보았다"라며 "이제는 정말 환자단체가 직접 나서서 넥시아 효과에 대해 검증을 할 때가 됐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넥시아의 말기 암 치료 효과에 대해 최원철 단국대학교 특임부총장(한의사)과 의료계의 검증 논란이 벌써 10년 이상을 이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넥시아의 양방항암제 버젼이라고 할 수 있는 아징스의 임상시험은 3년이 지났지만, 검증 결과는 나오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