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4 06:13 (토)
애브비 '휴미라' 소아 크론병 효과
상태바
애브비 '휴미라' 소아 크론병 효과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4.09.27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매출 제품 ...8번째 적응증 추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애브비의 휴미라(Humira, adalimumab)를 다른 치료제로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하는 6세 이상의 소아 크론병 환자의 징후와 증상을 줄이고 임상적 관해 상태에 도달 및 유지시키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이번 승인으로 미국에서 여덟 번째 적응증이 추가된 휴미라는 소아 크론병 환자들이 집에서 투여할 수 있는 첫 생물학적 치료제다.

휴미라는 애브비가 보유한 제품 중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약으로 올해 2분기에만 32억9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코네티컷 어린이 병원의 소화기병, 간내과, 영양과 부문 대표인 제프리 하이엄스 박사는 “중등도에서 중증의 크론병은 심각한 만성질환으로 소아 및 청소년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에 상당한 방법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승인은 환자와 담당의사에게 이 쇠약성 질환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중요한 치료대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브비의 연구개발 부문 최고책임자인 마이클 세베리노 부사장은 현재 “중등도 및 중중의 크론병을 겪고 있는 소아 환자가 이용할 수 있는 치료 대안은 제한적인 실정”이라고 말하며 이제는 휴미라가 이러한 환자를 위한 대안이 돼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승인은 “미충족된 의료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적응증을 찾는 동시에 크론병 같은 면역 매개성 염증성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의 표준치료법을 개선시키기 위해 연구함으로써 휴미라와 기업을 혁신시키기 위한 회사의 노력이 확인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