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 서울의대 명예교수)는 건강검진과 관련해 일반인들이 궁금해 할 사항들을 전문분야별로 묶은 문답형식의 '알기 쉬운 건강검진 Q&A 500'을 발간했다고 1일 전해왔다.
이 책은 건협 전국 16개 시·도지부 건강증진의원을 방문한 검진고객들의 질문 빈도가 높은 500문항을 선정하여 구성했으며, 건강검진 이해하기, 진단검사의학 이해하기, 내시경 이해하기 등 11개의 전문분야별 주제로 나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작성됐다.
특히 지금까지 잘못 알려진 의학정보와 건강 상식들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감수를 받아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으며,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건강검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는 것이 협회측의 설명이다.
이 책은 건협 내부 직원들의 전문지식 향상을 위한 분야별 교육과 건강증진의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며, 향후에는 책의 내용을 더욱 보완해 일반인에게도 배포할 계획이다.
건협 조한익 회장은 "‘알기 쉬운 건강검진 Q&A 500’ 책자가 직원 개개인의 전문역량 강화는 물론 일반인에게도 올바른 건강검진 정보를 제공하는 지침서가 되길 바란다"며"향후에도 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정보 자료를 개발․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