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6-15 22:14 (토)
간협,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 개최
상태바
간협,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 개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3.11.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협회(회장 성명숙)는 오는 30일, 중앙대학교 R&D센터 3층 대강당에서 ‘널스라이프와 함께하는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전해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미래의 간호사인 간호대학생들에게 간호사로서의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간호사의 진로 및 미래상이 소개되고 임상영역 진로에 관한 내용, 간호 장교되기, 보험심사간호사 영역, 대한간호협회 활동소개, 그리고 간호대학생을 위한 비전과 꿈 등의 내용의 강연이 진행된다.

분야별로는 △간호사, 오늘 그리고 내일(양수 대한간호협회 제2부회장·가톨릭대 간호대학장) △병원이 일하는 인재상(김경옥 대한간호협회 이사·전 서울아산병원 간호본부장) △예비간호사 관심분야-간호장교(임정년 국군계룡대 지구병원 간호부장) △예비간호사 관심분야-보험심사간호사(박영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영지원실 교육부장) △간호사, 그리고 간호협회(대한간호협회 정책국) △젊음, 그 무한한 가능성(최인철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서울대 행복연구센터 센터장)을 주제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대한간호협회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앞으로 다양한 간호사의 분야를 간호대학생들이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회원복지몰인 널스라이프 내에 있는 ‘너스잡’을 통한 중소병원과 간호대학생들과의 접촉의 장도 넓히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참가비는 별도로 없으며 희망자는 널스라이프 온라인 신청페이지(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 등)를 통해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 (syun@koreanurse.or.kr) 또는 전화(02-2260-251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