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23:46 (월)
한의사협회, 청소년 무료 금연침 시술
상태바
한의사협회, 청소년 무료 금연침 시술
  • 의약뉴스
  • 승인 2004.05.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 12월 7개월동안 전국 지정한의원에서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안재규)는 국무총리산하 청소년보호위원회와 보건복지부, 그리고 교육인적자원부와 함께 오는 6월부터 12월말까지 7개월동안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금연침 시술'에 대대적으로 나선다.

지난해 방학기간 동안(7월 ∼ 8월) 전국 모든 한의원에서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약 10,000여명의 흡연청소년들에게 무료 금연침을 시술하여 금연에 큰 도움을 준바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전국 청소년대상 무료 금연침 시술'은 중·고등학생들의 여름방학 기간동안 뿐만 아니라, 12월말까지 7개월동안 지정한의원 및 보건소 582소를 통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흡연 청소년들의 높은 참여가 예상되고 있다.

이번 무료 금연침 시술은 참여 한의원의 명단이 청소년보호위원회 홈페이지(http://www.youth.go.kr)에 모두 게재됨에 따라, 금연침 시술을 받고자하는 흡연청소년들이 청소년보호위원회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한의원을 찾을 수 있어서 보다 쉽게 금연침 시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우리나라 청소년의 흡연률(28.7%)은 1980년경에 비해 두배 가까이 증가하여, 현재 세계 2위의 높은 흡연률을 보이고 있다. 청소년 흡연률이 계속 증가할 뿐만 아니라 흡연연령도 점차 저연령화되고 있어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전국 한의사들이 참여하는 이번 무료 금연침 시술로 인하여 청소년들의 흡연률을 낮추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금연침 시술방법인 이침요법은 적응증이 광범위하고 효과가 빠르며, 부작용이 적고 안전한 것으로 밝혀져, 심리적 긴장상태에 있을 흡연 청소년들의 금연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의계는 이미 10여년전부터 '금연침의 효능에 관한 보고' 임상 논문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이들 논문에서 만족스런 효과가 입증된 것으로 보고됐다.

*'2004년 청소년대상 금연침 시술사업 지정한의원 명단'은 자료실에 올려두었습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