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7 16:28 (목)
하지정맥류, 소홀히 한다면
상태바
하지정맥류, 소홀히 한다면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12.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지정맥류가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미용적인 문제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심각한 의학적 문제에 대한 징후일 수 있다고 메이요 클리닉 연구진이 최근 밝혔다.

연구진은 “미국인의 20~25% 정도가 하지정맥류가 있으며, 약 6%는 피부 변화 혹은 궤양을 포함한 더 진행된 정맥 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 “초음파를 이용한 하지정맥류 검사는 치료에 대한 필요성을 평가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이다. 효과적이고, 외래 환자 치료 방법으로 실시되고 있는 최소로 침습적인 새로운 치료 요법이 현재 이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하지정맥류는 보통 다리, 발목, 발에 나타난다. 노인, 임산부, 비만인 사람들에게 발병 위험이 더 높으며,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서 있는 사람들 혹은 하지정맥류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도 발병 위험이 높다.

연구진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에게 있어서 하지정맥류는 다리 부종, 피부 변화, 출혈, 혈전, 궤양과 같은 더 심각한 문제들을 야기할 수 있다.

연구진은 “운동, 체중 감소, 다리 올리기가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하지정맥류 악화를 막아준다. 다리를 압박하고, 혈류를 개선시키는 압박 스타킹이 의사가 의료적 시술을 선택하기 전에 종종 권장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