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편안함...삶의 질 향상에 도움
수술이 눈을 완전히 감을 수 없는 안면 마비 환자들에게 있어서 눈의 편안함과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하버드 의대 연구진이 최근 밝혔다. 연구진은 눈을 감지 못하는 것은 각막을 보호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각막염, 각막 궤양을 야기할 수 있고, 영구적인 시력 상실까지도 야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에는 안면 마비로 눈을 완전히 감지 못하는 37명의 환자들이 포함됐으며, 이들은 수술 전, 후에 조사됐다. 그 결과, 전체적으로 수술 후 삶의 질이 현저히 개선됐다.
연구진은 환자들이 눈이 마르고, 가렵거나 따끔거린다고 느꼈던 총 시간에 있어서 현저한 감소도 보고했다고 말했다.
두 명의 환자들이 눈꺼풀 무게에 대한 반응으로 피부와 피부 아래 조직에 박테리아 감염이 발생해, 한쪽 눈꺼풀 무게가 제거되어야 했다.
연구진은 “안면 마비 환자에 대한 전형적인 전체적 치료에 있어서, 이 같은 양상을 이용해 눈을 치료하는 것은 간단하며, 각막 보호를 개선시키는 것 뿐 아니라, 현저한 주관적 이점을 가져온다”고 결론 내렸다.
이 연구 보고서는 ‘Archives of Facial Plastic Surgery’에 게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운.영.자.님.들 죄.송.요..
5.분.내. 입.출.금. 확.실. 6.년. 무.사.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필.요. 없.음.
간.편. 가.입. 정.보.유.출. 걱.정. 없.음. 스.타.카.지.노
신.규.가.입.시. 1.일. 첫. 입.금.시. 5.프.로. 추.가.충.전. 해. 드.립.니.다.
꼭. 가.입. 후. 상.담.원.에.게. 말.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