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할수록...다른 부위 통증 가능성 높아
흔하지만, 고통스러운 발의 기형 상태인 건막류(Bunions)가 노인과 여성들에게서 발병 위험이 더 높다고 영국 킬 대학(Keele University) 연구진이 최근 밝혔다. 연구진은 건막류가 더 심할수록, 신체의 다른 부위에 통증이 있을 가능성이 더 높아, 일반적인 삶의 질과 발 건강 관련 삶의 질 모두에 있어서 감소를 야기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를 위해 연구진은 영국 내 골관절염 조사에 참여하고 있었던 56세 이상의 사람들 2,831명으로부터 나온 데이터를 조사했다.
참가자들의 1/3 정도만이 약간의 건막류가 있었으며, 여성과 노인들에게서 유병률이 훨씬 더 높았다. 통증과 육체적인 장애를 야기시키는데 더해, 건막류는 전반적인 건강, 활력, 사회적 기능,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미쳤다.
연구진은 이 같은 사실은 건막류 치료가 건막류 부위의 통증을 단순히 완화시키는 것 이상의 이점을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 보고서는 ‘Arthritis Care & Research’에 게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운.영.자.님.들 죄.송.요..
5.분.내. 입.출.금. 확.실. 6.년. 무.사.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필.요. 없.음.
간.편. 가.입. 정.보.유.출. 걱.정. 없.음. 스.타.카.지.노
신.규.가.입.시. 1.일. 첫. 입.금.시. 5.프.로. 추.가.충.전. 해. 드.립.니.다.
꼭. 가.입. 후. 상.담.원.에.게. 말.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