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공원 근처에 살면...시청 줄어 들고 활동적으로
아이들이 근처에 좋은 공원이나 놀이터가 있는 경우, 신체적으로 활동적으로 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호주 디킨 대학 연구진이 최근 밝혔다. 연구진은 171명의 9세 아이 부모들에게 근처 야외 공공 장소에 관한 의견을 물었으며, 아이들이 TV를 보고, 컴퓨터를 사용하고, 비디오 게임을 하는데 총 얼마의 시간을 보내는지 추정해 줄 것을 요구했다,
연구진은 지역 야외 공공 장소와 아이들이 방과 후 어떻게 비활동적으로 시간을 보내는지에 대한 자체 조사도 실시했다.
부모들이 근처 공원과 놀이터의 질에 더 많이 만족할수록, 아이들이 TV를 시청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주로 앉아서 하는 활동들과 관련해 보내는 시간이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이하게 인공 폭포가 있는 넓은 공공 장소 근처에 사는 아이들과 막다른 골목에 사는 아이들이 집에서 아주 가까운 공원에 산책로가 있었던 아이들보다 TV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 보고서는 ‘Annals of Behavioral Medicine’ 온라인 판에 게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운.영.자.님.들 죄.송.요..
5.분.내. 입.출.금. 확.실. 6.년. 무.사.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필.요. 없.음.
간.편. 가.입. 정.보.유.출. 걱.정. 없.음. 스.타.카.지.노
신.규.가.입.시. 1.일. 첫. 입.금.시. 5.프.로. 추.가.충.전. 해. 드.립.니.다.
꼭. 가.입. 후. 상.담.원.에.게. 말.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