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8:59 (수)
명문, 이담제 '씨앤유캡슐' 발매
상태바
명문, 이담제 '씨앤유캡슐' 발매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9.06.29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CDCA+UDCA결합
▲ 이담제 '씨앤유캡슐'.

명문제약(주)(공동대표 사장 이규혁, 부사장 우석민)는 담석용해와 담즙성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이담제 씨앤유캡슐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씨앤유캡슐은 사람의 담즙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담즙산인 케노데스옥시콜린산(CDCA)과 우르소데스옥시콜린산(UDCA)의 3수화물 마그네슘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제로, 담즙의 질적인 변화를 유도하여 콜레스테롤 담석의 용해를 유리하게 하는 작용을 갖고 있다.

CDCA와 UDCA가 마그네슘을 축으로 1:1 복합체를 형성하고 있는 형태이며 위장관내에서 서서히 분해, 같은 장소, 같은 시각에 동시에 흡수되기 때문에 생체이용률이 월등하다.

또한 담즙콜레스테롤 포화도를 줄이는데 CDCA, UDCA 각각의 단독요법보다 효과적이며 각각이 갖고 있는 제반 독성 또는 부작용을 상호보완적으로 상쇄시켜 최대의 효능과 안정성을 지니고 있다.

씨앤유캡슐은 결석형성 경향을 갖는 담즙에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에 대한 담즙의 용해능력 또한 증가시킨다.

이 경우 씨앤유캡슐을 투여하게 되면 케노데스옥시콜린산(CDCA)과 우르소데스옥시콜린산(UDCA)이 풍부한 담즙을 생성하게 되고 이때 이 두 종류의 산의 각기 다른 작용기전에 의해 담즙성 콜레스테롤결정이 용해되므로 콜레스테롤 담석증 치료에 효과적이며 더불어 담즙성 소화불량 환자에게도 효과가 우수하다.

명문에서 발매한 씨앤유캡슐은 국내에서 유일한 CDCA+UDCA 결합제제로서 각각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고 단점을 극소화 시킨 제품이기 때문에 담석증 치료뿐만 아니라 소화불량증, 원발성 담즙성 간경화증의 간기능 치료에도 동일한 효과를 지니는 제품이다.

흰색의 가루가 들어있는 상하부 흰색의 경질캡슐제로 500캡슐, 100캡슐 2가지 포장으로 발매되며 약제급여 상한금액은 450원/캡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봉기 2018-09-18 13:47:34
이담제 씨엔유를 처음 6개월간 복용을 시작했는데 장기 복용시 어떤 증상이 발생하며 결과를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