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3 14:21 (월)
대화, 말초성진해제 '레보라진시럽' 출시
상태바
대화, 말초성진해제 '레보라진시럽' 출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7.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기관지질환에 따른 기침증상 효과적으로 억제
▲ 말초성진해제 '레보라진시럽'.

치료용의약품 전문기업 대화제약(www.dhpharm.co.kr / 대표이사 이한구, 노병태)이 레보드로프로피진 성분의 시럽제 레보라진시럽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레보라진시럽은 주성분인 레보드로프로피진을 6mg/ml을 함유한 말초성 진해제로 기관지염증 및 기관지 수축을 억제시켜 각종 기관지질환에 따른 기침 증상을 효과적으로 저해하고 타약물과의 약물상호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하게 투여할 수 있는 약물이다. 

기존에 대표적으로 사용하던 디하이드로코데인제제와 같은 중추성 진해제와는 다른 기전으로, 효능이 우수하고 졸음과 같은 부작용이 현저히 적어 약물복용으로 인한 일시적 밤수면장애나 잦은 기침으로 밤에 자주 깨어나는 증상을 완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500ml 병포장과 파우치포장 두가지 형태로 출시돼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르게 복용할 수 있다. 특히 파우치포장은 휴대하기 편리해 복용시의 편리성을 증대시켰으며, 보관하기에도 용이해 약사들의 불편함 역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대화제약 관계자는 “레보라진시럽은 대화제약 연구소가 각종 기관지질환에 효과적인 레보드로프로피진 원료를 자체적으로 합성한 제품이다”며 “졸음 등의 부작용이 적어 직장인이나 수험생이 복용하기 매우 용이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