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함소아제약, 12일 공장 준공식 개최
상태바
함소아제약, 12일 공장 준공식 개최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7.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소아제약 공장 전경.

함소아제약(대표:최혁용)이 오는 4월 12일 경기도 발안지방산업단지에 마련된 제약공장 준공식을 개최한다.

‘한의학의 산업화, 대중화, 세계화’를 모토로 하여 완공된 함소아제약 공장은 약 1,760평 대지에 생산동 (지하1층, 지상3층)과 연구동(지상2층)으로 나뉘어 있다. 국내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KGMP(Korea Good Manufacturing Practice)에 적격한 다양한 연구설비와 생산설비를 갖췄다.

생산 공정은 대부분 자동화로 이루어지며 적은 인원으로도 최대의 생산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함소아제약은 발안 공장 준공을 계기로 다종다양한 한약재를 이용한 제제연구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한방과립제(감기, 설사, 복통 등), 한방해열제, 외용제 등의 한방의약품을 필두로 ▲ 비타민&미네랄, 성장보충용제품, 홍삼제품 등 건강기능식품류 ▲ 아토피전용화장품이나 여드름전용화장품 같은 화장품류를 개발, 생산할 예정이다.

현재 함소아제약은 ‘엄격한 품질관리’와 ‘제형의 다양화'를 통해 시럽제, 추어블제, 캡슐제, 과립제, 연고제 등 다양한 제형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함소아제약 최혁용 대표이사는 “엄격하게 관리된 최고의 원료 한약재로 다양한 형태의 한방의약품을 개발해 한약의 효능과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되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아토피와 알레르기 개선을 위한 한방성분 약용화장품을 비롯해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용 건강기능식품도 개발하여 약국이나 할인점, 백화점,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함소아제약은 국내 한방의약품 시장 진입의 성공을 1차 목표로 한다. 이후 미국과 중국, 유럽 등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한의학의 세계화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