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6 12:54 (수)
동아에스티, 글로벌로 사회적 책임 활동 확대
상태바
동아에스티, 글로벌로 사회적 책임 활동 확대
  • 의약뉴스
  • 승인 2025.04.29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뉴스] 동아에스티가 전 세계를 무대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4월 에티오피아 MCM 병원 산하 은파기초진료소에 3000만 원 규모의 전문의약품을 기부했다.

은파기초진료소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에티오피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설립된 의료기관으로, 동아에스티는 의료진들과 긴밀히 협의해 현지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당뇨병 치료제, B형 간염 치료제 등을 선정해 전달했다.

▲ 동아에스티가 전 세계를 무대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 동아에스티가 전 세계를 무대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에티오피아 MCM 병원과의 협력도 계속되고 있다. 2023년부터 동아에스티는 실시간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플러스’와 ‘라이브스튜디오’ 등을 병원에 지원, 현지 의료진의 진료 효율성과 환자 대응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입원 환자의 효율적인 원격 모니터링을 위해 매년 의료진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해외 의료 봉사단체와 캄보디아 위드헤브론 병원에 의약품을 기부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에티오피아의 열악한 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및 플랫폼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사회적 책임 활동을 글로벌로 확대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국내에서도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저신장증 치료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13년부터 2024년까지 약 11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66억 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했다.

취약계층을 위한 골다공증 치료제,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동아에스티 사회공헌 담당자는 “동아에스티는 국내외 소외된 이웃들이 양질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