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생명과학, 코스닥 상장 위한 수요예측 돌입

국내 최고 조영제 제조 전문 기업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국내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국생명과학은 2017년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 조영제 사업 및 MEMD(진단장비 및 의료기기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동국생명과학은 당초 1월 내 상장을 목표로 했으나, 설 연휴로 인해 2월 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일정을 변경했다. IPO 일정이 다소 미뤄졌으나 공모개요와 구조에는 변동사항이 없다.
회사는 1월 20일~24일 5일간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2월 5일~6일 양일간 일반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다.
1월에 수요예측을 진행하는 IPO 기업만 14개사로, 연초 집중된 수요예측 일정에 비해 연기된 일정이 기관투자자의 부담을 줄일 것이란 평가다.
2023년 매출액 1202억 원을 달성한 동국생명과학은 2024년 3분기 1000억 원의 매출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을 예고했다.
주요 사업 영역인 조영제와 MEMD 제품 포트폴리오가 확대되면서, 진단에서 치료의학으로 지평을 넓히며 이를 통해 회사의 지속적 외형 성장과 부가가치 극대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생명과학 박재원 대표이사는 “동국생명과학은 국내 조영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뛰어난 조영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코스닥 상장으로 확보한 공모자금을 활용해 제품 개발 및 영업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유스 퍼펙션 5종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 ‘마데카 유스 퍼펙션’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디.
마데카 유스 퍼펙션은 ‘국민 크림’으로 불리는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과 1등 기미 앰플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등 다양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개발한 동국제약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풀페이스 탄력 리프팅 라인이다.
이 라인은 탄력 부스팅 스킨과 피부 밀도와 볼륨을 케어해 주는 탄력 리프팅 앰플 및 영양 탄력 에센스 로션, 눈가 주름과 눈밑 기미까지 케어해 주는 360도 고강도 실타래 탄력 아이크림, 입체감을 살려주는 리프팅 크림 등 총 5종으로 구성했다.
마데카 유스 퍼펙션 5종은 동국제약의 56년 피부 과학 기술력과 독자적인 병풀 사이언스인 테카놀로지(TECAnology)를 통해 늘어진 피부 고민 부위를 탄력있게 관리해 준다.
병풀 유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고효능의 블랙 성분을 특허받은 펩타이드 리포좀 공법으로 결합한 탄력 리프팅 케어 독자성분 ‘유스테카(YOUTH TECA)’를 함유했다. 유스테카는 매일 축적되는 피부 탄력 저하를 세밀하게 케어해 주는 핵심 성분이다.
아래로 늘어진 눈가, 미간, 앞볼 등 얼굴 중안부에 위치한 스팟과 페이스 라인에 위치한 스팟 등 총 10곳의 ‘유스스팟(YOUTH SPOT)’을 1회 사용 후 즉각적으로 끌어올려 주는 리프팅 개선 시험을 완료했으며, 5대 탄력지표를 동시에 케어하고 보습, 미백, 모공까지 한층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준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마데카 유스 퍼펙션’은 섬세한 피부 리프팅과 고강도 탄력 개선을 위해 탄생한 라인인 만큼, 피부 탄력이 떨어져 고민이거나 슬로에이징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프리미엄 화장품 선물세트’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1월 14일 GS홈쇼핑을 시작으로 1월 17일 신세계홈쇼핑, 1월 19일 K쇼핑 등을 통해 ‘마데카 유스 퍼펙션 풀케어 세트’를 선보인다.
풀케어 세트는 스킨, 로션, 아이크림, 크림 2세트와 앰플 1종, 스킨, 로션, 앰플, 아이크림, 크림 2세트 등 2가지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