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한미약품ㆍMPO,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 성료 外
상태바
한미약품ㆍMPO,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 성료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3.0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ㆍMPO,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 성료

▲ 한미약품과 MPO는 지난 2월 25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장애아동 예술교육 기금 마련을 위한 ‘제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한미약품과 MPO는 지난 2월 25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장애아동 예술교육 기금 마련을 위한 ‘제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현직 의사로 구성된 ‘메디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MPO)’가 연주한 ‘빛의 소리’ 선율이 500여명의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한미약품과 MPO는 지난 2월 25일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장애아동 예술교육 기금 마련을 위한 ‘제10회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MP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들이 모여 1989년 창단한 오케스트라로, 10여년
전부터 한미약품과 함께 빛의 소리 나눔콘서트를 열어왔다.

올해 콘서트에는 ‘음악을 통한 사랑나눔’ 취지에 공감한 많은 관객들이 공연장을 찾아 의사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빛의 소리를 감상했다.

요한 시트라우스 ‘오페라 박쥐 서곡’ 연주로 시작된 MPO의 1부 공연은 경쾌한 분위기로 관객들을 맞이했다. 

지휘자 조윤선의 리드 아래 모든 MPO 단원들이 활기 넘치는 선율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서곡이 끝나자,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이 빨간색 드레스를 입고 화려하게 등장하며 단숨에 청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송지원의 바이올린 독주와 MPO의 힘찬 반주는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작품번호 64’에서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며 관객들의 열띤 환호를 받았다.

2부 공연에서는 이 콘서트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10년째 지원받고 있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합주단 ‘어울림단’이 MPO와 특별한 협연 무대를 꾸몄다.

어울림단과 MPO가 드라마 하얀거탑 OST ‘B Rossette’를 클래식 악기 합주로 선보인 하모니는 관객들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다.

협연 무대에 이어 MPO가 연주하는 피에트로 마스카니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간주곡, 아르투로 마르케스의 ‘단존 2번’ 등 다채로운 클래식 연주들이 이어졌다.

특히 MPO 단원들이 마지막 곡으로 선보인 라틴 춤곡 ‘단존 2번’에서는 특유의 열정적인 리듬에 관객들이 박수로 화답하며 피날레 무대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미약품과 MPO는 이번 공연을 통해 매칭펀드 형식으로 조성한 ‘빛의 소리 희망기금’을 더사랑복지센터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등 2개 단체에 후원했다.

MPO 박민종 단장(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 교수)은 “장애아동들이 음악을 통해 변화되는 모습에서 느끼는 기쁨과 보람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이 아이들과 함께 제10회 콘서트 무대에 설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아동들이 정서적 안정을 얻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미그룹의 메세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동아참메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 출시

▲ 동아참메드가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를 출시했다
▲ 동아참메드가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를 출시했다

동아참메드(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이디 와입스 플러스는 염화벤잘코늄과 4중 복합 효소(프로테아제, 알파-아밀라아제, 리파아제, 셀룰라아제)로 구성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다. 항생제 내성세균(MRSA), 반코마이신 내성장구균(VRE) 등 다양한 약제 내성균주에 대한 검증된 소독력으로 각종 병원성 세균과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소독한다.

또한, DDAC(염화디데실디메틸암모늄), PHMB(염산폴리헥사메틸렌 비구아니드), 페놀계, 염소계, 이소프로필알콜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인체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동아참메드의 이디 와입스 플러스는 감염병 예방용 방역소독제 중 국립환경과학원의 최신 승인 규정에 부합해 자사제조 승인을 받은 최초의 제품이다. 

방역용 소독제는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립환경과학원의 승인을 반드시 받아야 하며, 지난해 6월 관련 법규가 개정 및 강화됐다. 

유효 성분의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미승인 살생물물질을 포함한 제품은 2025년 1월부터 제조ㆍ수입ㆍ판매가 금지된다.

동아참메드는 동아에스티 계열사로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 의료용 영상 장치 등을 생산 및 판매, 수출하는 참메드 사업과 채혈용 소모품, 체외진단의료기기 등의 진단 사업, 공간소독시스템, 내시경소독기 및 전용소독제, 소독 티슈 등 의료용 감염관리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이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이디 와입스 플러스는 국립환경과학원의 최신 자사제조 승인을 받은 유일한 티슈 타입의 소독제”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공공의 안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이행에 충실한 소독 제품을 공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참메드는 지난 1월 두바이 아랍헬스 전시회에 참가해 이비인후과 진료대 ‘DCU-8000’, 비디오 연성 비인후경 'V1 Smart Pro', 수술용 영상 장비 ‘FX-v1’ 등의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지난 2월에는 디지티모빌리티와 카카오T블루 택시 방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메디컬 헬스케어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동아제약,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 출시

▲ 동아제약이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을 출시했다
▲ 동아제약이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을 출시했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10월 스틱 젤리 제형의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하며 자녀의 눈 건강을 염려하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사측에 따르면,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장기간 사용해 아이 눈에 쌓이는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차즈기 추출물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차즈기 추출물의 쓴 맛을 잡기 위해 설탕과 감미료 대신 부원료 과일 농축액을 담아 풍부한 딸기맛을 구현했다.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및 미니막스 전 제품 고객 대상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교보문고 3만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참여 댓글을 남긴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 배송비까지 무료로 신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4일까지, 당첨자는 디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니막스 브랜드 담당자는 “아이의 취향에 따라 맛있고 건강하게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블루베리 맛에 이어 딸기 맛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제는 스마트폰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 자녀들의 눈 건강을 위해 눈 솔루션이 좋은 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한양행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론칭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 여성 질 유산균 ‘뉴오리진 이너플로라’가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이해 국내 최초, 그리고 1위의 발자취와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 여성 질 유산균 ‘뉴오리진 이너플로라’가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이해 국내 최초, 그리고 1위의 발자취와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여성 질 유산균 ‘뉴오리진 이너플로라’가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이해 국내 최초, 그리고 1위의 발자취와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여성 질 유산균으로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국내 최초 이산화티타늄 무첨가 및 비건 캡슐을 활용해 청소년부터 임산부까지 여자라면 누구나 안전하게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뉴오리진이 공개한 이번 인포그래픽은 브랜드 론칭 이후 이너플로라가 세운 ‘국내 최초’ 및 ‘1위’의 기록을 담았다. 

▲국내 최초 이산화티타늄 무첨가인 질 유산균 론칭 ▲판매, 만족도, 인지도 카테고리 1위 달성 ▲국내 최초 질 유산균 1억 캡슐 판매 등 여성 질 유산균 시장에서 이너플로라의 발자취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산화티타늄은 2022년 1월 EU가 유전 독성 우려로 사용을 금지한 식품 첨가물로, 이너플로라는 EU 규정이 발표되기 3년 전인 2019년부터 앞장서서 안전한 제품을 설계했다. 

2020년 ‘질건강’이라는 단어를 언급한 TVC를 최초로 공개해 여성 질건강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에 앞장선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판매, 만족도, 인지도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여성 질 유산균 중 최초 1억 캡슐 판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이뤄 2024년 5년 연속 이커머스 홈쇼핑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여성 질 유산균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굳혔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이너플로라가 출시 이후 꾸준히 업계 정상을 지킬 수 있었던 건 질과 장 동시 케어가 가능한 것은 물론 안전한 성분의 비건 캡슐로 학생부터 임산부까지 모든 연령대의 고객분들이 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유한건강생활은 그동안 받아온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여성들의 이너뷰티를 위해 노력하고 모든 여성의 당당한 미래와 건강을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오리진 이너플로라는 돌아오는 8일 ‘국제 여성의 날’의 2024 테마인 ‘Let’s Inspire Inclusion’을 응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하트 어택’ 캠페인을 3월 7일부터 29일까지 뉴오리진 온라인 자사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