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GC녹십자, 다비듀오정 포장 PTP에서 병으로 변경 外
상태바
GC녹십자, 다비듀오정 포장 PTP에서 병으로 변경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1.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다비듀오정 포장 PTP에서 병으로 변경

▲ GC녹십자가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다비듀오정(성분명 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의 포장을 병으로 변경했다. 
▲ GC녹십자가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다비듀오정(성분명 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의 포장을 병으로 변경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다비듀오정(성분명 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의 포장을 병으로 변경했다. 

GC녹십자는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다비듀오정을 기존 PTP 포장에서 병포장으로 변경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장이 변경되는 제형은 다비듀오정 3개 함량(10/5mg, 10/10mg, 10/20mg)으로 기존 PTP에서 병포장으로 변경해 출시했다. 

병포장은 기존 PTP포장에 비해 낱알씩 개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으며, 다른 제품이 동시에 개봉되거나 포장이 벗겨질 염려가 없어 환자 복용 및 약사 조제 시 편의성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GC녹십자는 지난해 6월 ‘다비듀오정’ 신규 함량 10/2.5mg(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 출시해 스타틴 용량을 높이기 부담스러운 저ㆍ중등도 위험군 환자 및 고령환자 등에게 새로운 처방 옵션을 제공했다. 다비듀오정은 10/2.5mg, 10/5mg, 10/10mg, 10/20mg으로 총 4개 라인업을 갖췄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현재 동일 성분 제품 중에 병 포장인 제품이 드물다”며 “이번 포장 공정 변경을 통해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복용 시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비듀오정은 체내 LDL-C의 합성을 억제하는 스타틴계 성분인 로수바스타틴과 음식물로부터 LDL-C 흡수를 억제하는 에제티미브의 복합제형으로, 두 성분이 효과를 나타내는 방식이 달라 이중작용으로 LDL-C 강하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유유제약, 오너가 출연 기업PR 공개

▲ 유유제약이 고객, 주주,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기업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오너3세인 유원상 대표이사가 직접 출연한 기업PR 영상을 제작했다.
▲ 유유제약이 고객, 주주,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기업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오너3세인 유원상 대표이사가 직접 출연한 기업PR 영상을 제작했다.

유유제약이 고객, 주주,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기업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오너3세인 유원상 대표이사가 직접 출연한 기업PR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기업PR 영상은 유원상 대표이사의 내레이션으로 유유제약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한다. 

단순한 이미지 나열을 탈피해 80여년간 축적된 아카이브 자료를 활용. 유유제약의 경영철학과 레거시를 역동적으로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1941년 창립 후 80여년간 굳건히 지켜오고 있는 경영철학과 제약기업의 본질인 신약 R&D 및 의약품 생산품질 향상에 집중하는 유유제약의 진정성을 기업PR 영상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유유제약 기업PR 영상은 이마트, 현대백화점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작업해온 콘아이스크림 스튜디오가 제작했으며 유유제약 홈페이지, 링크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휴온스메디텍, 체외충격파 치료게 MT-3000 출시

▲ 휴온스메디텍은 핸드피스형 방식으로 시술의 편리성을 높인 체외충격파 치료기 'MT-3000'을 출시했다
▲ 휴온스메디텍은 핸드피스형 방식으로 시술의 편리성을 높인 체외충격파 치료기 'MT-3000'을 출시했다

휴온스메디텍(대표 천청운)은 핸드피스형 방식으로 시술의 편리성을 높인 체외충격파 치료기 'MT-30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T-3000는 기존(MT-2000)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본체와 카트가 분리되기에 효과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충격파의 성능이 뛰어난 집중형 마그네틱방식으로 높은 충격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치료 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또한 기존 제품에 비해 충격파 파워를 1~12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해 시술자는 시술 중 충격파 파워를 증감하면서 시술할 수 있고, 핸드피스를 경량화해 기존 환부 고정형 방식에서 전 부위에 시술이 가능, 사용자의 편리성과 치료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MT-3000은 직관적인 GUI를 적용해 스크린에서 환부 터치 시 부위별로 충격파 파워 및 회수가 자동으로 세팅되어 시술자뿐만 아니라 환자의 치료 효율성도 증대됐다"며 "환자의 회복과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MT-3000과 동일 기술이 적용된 휴온스메디텍은 체외충격파 치료기인 IMPO88(발기부전 치료기)은 만성골반통증증후군에 대한 적응증 추가 임상이 성공적으로 종료돼 만성골반통증증후군 적응증 추가 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