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제일헬스사이언스, 입안 상처 케어용 창상피복재 ‘스토케어’ 출시 外
상태바
제일헬스사이언스, 입안 상처 케어용 창상피복재 ‘스토케어’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5.10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입안 상처 케어용 창상피복재 ‘스토케어’ 출시

▲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입안 상처 케어용 창상피복재인 ‘스토케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입안 상처 케어용 창상피복재인 ‘스토케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입안 상처 케어용 창상피복재인 ‘스토케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토케어는 구내염 통증 완화를 돕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로 생체접착성을 가진 폴리비닐피롤리돈(PVP) 성분이 구강 내 보호막을 형성하고, 포타슘소르바이트 성분이 적용 부위에 살균보존 역할을 한다. 

창상 부위에 분사하면 얇은 막을 형성돼 염증 부위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상처 부위를 습윤하게 유지하여 빠른 통증 완화 및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제품 내 개별 스틱이 동봉되어 있어, 창상 부위에 정확한 도포 및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스토케어는 전 연령대가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스테로이드, 항생제, 마취제가 들어있지 않아 영유아의 유행성 구내염 및 보철물 사용 등으로 인한 노인들의 구강 내 상처 발생에도 사용가능하다. 

특히, 1일 수차례 사용 가능해 음식물 섭취 등 통증이 발생할 때마다 상처 부위에 수시로 뿌려줄 수 있다.

목선재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PM은 “구내염은 방치하게 될 경우, 음식물 섭취 등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라며 “동양인에게 발생 빈도가 높은 비감염성 구내염 증세에 사용하면 빠른 통증 완화 및 상처 부위 회복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올바이오파마, 이글렉스 론칭 심포지엄 성료

▲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9일 당뇨병 치료제 ‘이글렉스(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출시를 기념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의료진 80명을 대상으로 신제품 소개 및 SGLT-2억제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이글렉스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9일 당뇨병 치료제 ‘이글렉스(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출시를 기념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의료진 80명을 대상으로 신제품 소개 및 SGLT-2억제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이글렉스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정승원, 박수진)가 지난 9일 당뇨병 치료제 ‘이글렉스(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출시를 기념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의료진 80명을 대상으로 신제품 소개 및 SGLT-2억제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이글렉스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 새롭게 출시된 ‘이글렉스’가 제시하는 제2형 당뇨병 치료 패러다임과 당뇨병과 동반되는 합병증 환자에서의 치료 가이드 및 효과를 공유하는 알찬 강연으로 구성했다. 

이번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한올바이오파마는 서울을 비롯해 경기, 대전 등 전국 6개 이상 도시에서 이글렉스의 장점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은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된 최초의 국산 SGLT-2 억제제 계열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거나 분해를 차단하는 기존의 치료제들과는 달리 소변을 통해 포도당을 배출시킨다. 

임상 시험을 통해 위약 대비 우수한 혈당감소 효과와 안전성은 물론 체중감소, 지질, 혈압 등 당뇨병 환자에서 흔히 관찰되는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위험인자를 낮추는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경희의료원 내분비대사내과 이상열 교수가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임상적 유용성 및 SGLT-2 억제제 활용’을 주제로 이글렉스의 특징과 임상 연구 및 치료 효과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교수는 강연을 통해 0.3㎎의 적은 용량으로 위약 대비 약 1% 당화혈색소 감소, 약 70%의 높은 목표혈당 달성률(HbA1c<7%), 단백뇨, 인슐린저항성 개선 등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글렉스의 장점을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경희의료원 심장내과 김수중 교수가 ‘만성질환 동반 환자에서의 SGLT-2 억제제의 이점‘을 주제로, 의료 현장에서의 이글렉스 처방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혈압,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제2형 당뇨 환자에서의 이글렉스의 이점을 설명했다.

한올바이오파마 박수현 사업부장은 “당뇨병 시장과 이와 동반되는 심혈관질환 시장이 커지면서 제도적 지원 등의 논의가 이루어 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글렉스를 의료진과 환자들에 신뢰할 수 있는 치료 옵션으로,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SGLT-2억제제 당뇨 치료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