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대웅제약, 아이들에게 희망 전하는 ‘꿈나눔 희망램프’ 봉사활동 전개 外
상태바
대웅제약, 아이들에게 희망 전하는 ‘꿈나눔 희망램프’ 봉사활동 전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5.0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아이들에게 희망 전하는 ‘꿈나눔 희망램프’ 봉사활동 전개

대웅제약이 아동문제 지원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에 나섰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약 80명 규모의 임직원 봉사단이 ‘꿈나눔 희망램프’를 제작해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한다고 7일 밝혔다.

임직원들이 만든 희망램프는 강남구 내 소년소녀가장, 조손 가정 등 아동 취약 가정 15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자 가정폭력, 방임 등 학대로 고통받는 아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아동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촉구와 지원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대웅제약은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희망램프와 함께 자사 제품인 덴티가드랩 키즈 치약ㆍ칫솔 세트와 프리미엄 습윤 드레싱 이지덤을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취약계층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번 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 임직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고 의약보국의 경영이념에 따라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참지마요’는 현재 대학생 및 임직원 3기 봉사단이 발달장애인들과 비대면 소통을 통해 일대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발달장애인의 질병 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그림책 2000세트를 기부받을 기관을 모집 완료해 전국 병ㆍ의원, 특수학교 등 600개 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코로나19 위기 가정에 약 80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한 바 있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이은희 이사장.
▲ 이은희 이사장.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은희 이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운전자가 어린이 보호 최우선 교통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말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릴레이 주자로 지목받게 되면 교통안전 슬로건인 ‘1단 멈춤, 2단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를 들고 있는 모습을 SNS 등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릴레이가 진행된다.

이은희 이사장은 지난 20일 지영미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소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현재 GC녹십자의료재단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감염병 연구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 사업 발굴 및 수행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활발히 논의 중이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자’라는 미션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위험 없는 건강한 미래를 이어가도록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의 안전을 위한 올바른 교통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GC녹십자의료재단 임직원들 또한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은희 이사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박선영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 옥호영 소사코리아 대표를 지목했다.

 

◇유영제약, 어버이날 맞아 독거어르신에 ‘건강孝키트’ 전달

유영제약은 지난 6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서초구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우면동 관내 독거어르신 가정 30곳에 '건강 孝 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선물키트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건강 孝 키트’는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이 달린 효자손과 편백나무 베개, 에코백으로 구성됐다.

유영제약 사회공헌담당자는 “어버이날 홀로 계실 어르신에게 실용적이면서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드리기 위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며, “어르신들에게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올해도 외롭지 않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유영제약은 코로나19 환경에 맞춰 지난해부터 비대면 키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된 아동과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과 편의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