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2:14 (목)
동화약품, 국내 유일 6가지 복합 성분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 출시 外
상태바
동화약품, 국내 유일 6가지 복합 성분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 출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1.04.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 국내 유일 6가지 복합 성분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 출시

동화약품이 6가지 복합 성분의 무좀 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발 무좀(tinea pedis)은 증상에 따라 발가락 사이 각질이 갈라지고, 가렵고, 불쾌한 냄새가 나는 ‘지간형’ 무좀과 발바닥(주로 뒤꿈치)이 두꺼워지는 ‘각화형’, 발바닥과 발가락에 물집이 생기고 가려운 ‘소수포형’ 등으로 나뉜다.

무좀 증상에 따른 환자 비율은 지간형 55%, 지간각화형 40%, 소수포형 3%이며, 실제 환자들은 지간형과 각화형 무좀을 동시에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유병 기간이 5년 이상인 환자 비율은 73% 이상으로 10년 이상의 경우 지간각화형 무좀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동화약품은 바로 이 지간각화형 무좀에 효과적인 6가지 성분을 함유한 국내 유일(2021년 4월 기준)의 복합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을 개발했다.

주요 성분은 치료 기간이 짧고, 재발률이 낮아 치료 효과가 우수한 테르비나핀염산염, 광범위한 항균 작용을 하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 가려움 및 통증을 예방하는 디펜히드라민염산염과 리도카인, 염증 완화 효능을 지닌 에녹솔론 등이다.

또 두꺼워진 각질을 연화시키는 우레아 성분도 100mg 함유돼 약물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무좀은 재발이 잦고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 환자들을 괴롭히는 질환”이라며 “빠른 효과는 물론, 다양한 증상을 함께 케어 해주는 ‘바르지오 모두 크림’이 무좀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바르지오 모두 크림은 20g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용법은 질환 부위를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한 후 일 1~2회 도포하면 된다.

동화약품은 무좀 유형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무좀 치료제 바르지오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테르비나핀염산염 성분의 바르지오 크림은 지간형 또는 소수포형, 바르지오 모두 크림은 지간각화형, 바르지오 네일라카는 발 무좀과 중복되어 감염되기 쉬운 손발톱 무좀에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광동 경옥고, ‘인싸갑’ 김갑수와 함께한 ‘광동대사’편 캠페인 화제

▲광동제약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회복력'을 주제로 한 광동 경옥고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광동제약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회복력'을 주제로 한 광동 경옥고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회복력'을 주제로 한 광동 경옥고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아미(BTS 팬클럽) 가입을 알리며 주목을 받은 배우 김갑수는 중원무림을 배경으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 회복의 절대고수 ‘광동대사’로 등장, 본인의 회복력 비기(祕技)인 광동 경옥고를 전수한다.

또한 광동 경옥고의 주성분인 생지황, 복령, 꿀, 인삼을 무림의 4대고수로 비유해 경옥고의 효능을 재치있게 소개하고 있다.

네 가지 원료는 모두 예로부터 귀한 약재로 사용했으며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장애에 자양강장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광동대사는 조부모와 부부, 자녀로 구성된 3대 가족의 건강을 돌보는 광동 경옥고의 효능을 ‘갱년부모 회복필수’, ‘부부사이 회복제공’, ‘자녀피로 회복선사’ 등의 무공비법으로 표현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인 ‘가족 회복력’을 ‘가족전원(家族全員) 경옥고갑(瓊玉膏甲)’이라고 일갈하는 장면에서는 사자성어와 본인의 이름, 최근 유행어 등을 한데 섞어 유쾌한 웃음을 자아낸다.

영상 마지막에 소개되는 ‘백이십시(百二十時) 증숙철칙(蒸熟鐵則)’은 4가지 약재를 배합한 후 동의보감에 수록된 전통 방식을 살려 120시간 동안 찌고 숙성시켰다는 뜻이다. 광동제약은 전통 조제방식을 현대화한 GMP 설비에서 경옥고를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앞둔 시점에는 부모님과 자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제품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이들에게 친숙한 모델인 배우 김갑수와 무협 패러디 내용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의 광동 경옥고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스틱형파우치 포장으로 돼 있어 간편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다. 성인 기준 1일 2회 아침과 저녁 식전 또는 식간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1회 1포 복용하면 된다.

 

◇삼양그룹 크로키, 웨비나에서 글로벌 의료진 관심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은 ‘IMCAS 아카데미’에서 라이브 웨비나를 열어 크로키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알리고 활용 시술법을 소개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은 ‘IMCAS 아카데미’에서 라이브 웨비나를 열어 크로키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알리고 활용 시술법을 소개했다

삼양그룹의 미용성형용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가 글로벌 의료진들과 함께 실 리프팅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한다.

크로키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의 미용성형용 리프팅 실 브랜드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엄태웅 대표)은 ‘IMCAS 아카데미’에서 라이브 웨비나를 열어 크로키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알리고 활용 시술법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IMCAS 아카데미는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임카스)’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다.

IMCAS는 세계 3대 미용 학회 중 하나로 전 세계 피부 및 성형 권위자들이 모여 최신 트렌드 및 의료 기술 등을 공유하는 학회다. 그동안 IMCAS는 매년 초 파리에서 오프라인으로 학회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IMCAS 아카데미를 통한 실시간 웨비나 형태의 학술 행사로 전환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은 이번 웨비나에서 자사의 미용성형용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를 소개하며 ‘크로키 PDO 미용성형 실 마스터 클래스(Croquis PDO Thread Master Class)’를 주제로 이론, 연구 결과, 시술 방법 등 리프팅 시술 전반을 글로벌 의료진들과 함께 발표했다.

먼저 미국의 피부과 전문의 ‘히마 선다람(Hema Sundaram)’ 박사가 미용성형 실 이론 강의로 서두를 열었다. 선다람 박사는 동양인과 서양인 얼굴의 해부학적 차이를 비교 설명하고 동서양인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시술 가능한 크로키 활용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 크로키 임상 연구자인 프랑스 성형외과 전문의 헨리 델머(Henry Delmar) 박사는 크로키를 활용한 중안면부 윤곽 교정의 추적 관찰 연구 결과를 소개해 크로키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재확인했다.

마지막 연사로 나선 우리나라 피부과 전문의 강승훈 원장은 리프팅 시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강 원장은 ‘끌어올린다’는 개념의 기존 리프팅 시술을 ‘조직을 재배치’한다는 개념으로 재정의하고 크로키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법을 시연했다. 또, 기존 안면 리프팅의 고정관념을 벗어난 ‘수직 리프팅’ 시술법을 새롭게 선보였다.

강 원장이 개발한 수직 리프팅은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학술지인 피부외과학저널(Dermatologic Surgery)에 게재돼 과학적 근거를 인정받았으며 얼굴 특징에 따른 맞춤 시술이 가능해 기존 실 리프팅의 단점을 개선한 시술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의 웨비나는 전 세계 의료진 약 1600여명이 사전 등록했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진행되는 IMCAS의 많은 웨비나 중 미용성형 리프팅 실 단독 주제로는 최다 등록 인원을 기록해 크로키에 대한 글로벌 의료진들의 높은 관심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