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5:07 (금)
보령제약 예산공장 항암제 생산라인 GMP 인증 外
상태바
보령제약 예산공장 항암제 생산라인 GMP 인증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11.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 예산공장 항암제 생산라인 GMP 인증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에 대한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적합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 GMP 인증을 획득함에 다발성골수종 치료체인 ‘벨킨주(성분명 보르테조밉삼합체)’ 생산을 시작으로 시설을 본격 가동할 수 있게 됐다.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은 연간 최소 600만 바이알(Vial)의 생산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필요시 생산량을 3배 이상 확대할 수 있다.

보령제약 예산공장은 독일 NNE Pharmaplan사가 설계했으며 지난해 4월 준공됐다. 지난 10월 내용고형제 GMP인증을 획득했고, 올해 초부터 내용고형제 생산시설을 가동 중이다.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라인은 기준 심사기간보다 훨씬 짧은 기간에 인증을 획득하며 생산시설 및 GMP운영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은 약리활성이 높은 의약품도 안전하게 생산할 수 있는 최신의 ‘아이솔레이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고도화된 GMP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보령제약은 2021년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에 대한 유럽GMP(EU GMP) 인증을 준비 중이며, 인증이 완료되면 항암주사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보령제약은 ‘항암제’를 미래성장동력으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기존 항암사업본부를 ONCO(항암)부문으로 승격해 항암제 마케팅 영업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대형품목 인수 및 개량신약 개발 등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가고 있다.

또한 자체개발중인 신약파이프라인을 비롯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R&D 역량을 확대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항암제 생산라인 GMP인증을 통해 항암부문의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제약 이삼수 대표는 “이번 GMP 인증은 보령제약이 신성장 동력으로 선정하고 중점 투자하고 있는 항암제분야에서 R&D, 마케팅 분야와 함께 생산 역량도 더욱 강화하는 시작점”이라며 “향후 EU GMP 인증 등을 통해 글로벌 수준으로 생산 역량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잇몸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검가드 오리지널’ 발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잇몸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검가드 오리지널’을 발매했다고 18일 밝혔다.

검가드 오리지널은 잇몸질환인 치은염과 치주염 등의 예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잇몸질환은 잇몸에만 염증이 생기는 치은염과 잇몸뼈 주변까지 진행된 치주염이 대표적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다빈도질병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외래환자 가운데 치은염 및 치주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1673만 985명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검가드 오리지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치은염 및 치주염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에서 6주간 사용 시 잇몸 염증의 정도가 50.9%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주성분은 강력한 항염 효과로 잇몸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 잇몸질환 원인균을 없애주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판테놀이다.

이 제품의 사용은 적당량(약 10~15ml)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어내면 된다. 마사지 하듯 잇몸에 칫솔질 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제품명 검가드는 잇몸을 뜻하는 ‘GUM’과 지키다는 뜻의 ‘GUARD’를 합성해 ‘잇몸을 지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검가드 오리지널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 전문몰 ‘디몰(Dmall)’ 및 약국과 할인점에서도 구입 할 수 있다.

동아제약은 검가드 오리지널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여방법은 디몰에서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된다. 동아제약은 우수 리뷰어를 선정해 잇몸관리장려금 100만원(1명), 검가드 오리지널 1년치 24개(50명)를 증정한다. 선착순으로 500명의 구매자에게 검가드 무료쿠폰도 증정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복 중 하나라 불리는 건강한 치아의 근간은 튼튼한 잇몸이다”며 “검가드 오리지널이 염증 없이 건강한 잇몸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C녹십자, 유기농 식물성 프로틴 ‘올게인’ 전속모델로 줄리엔 강 발탁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9월부터 독점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초 유기농 식물성 프로틴 ‘올게인(Orgain)’의 전속모델로 줄리엔 강을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GC녹십자는 지난 17일 줄리엔 강이 출연한 온라인 광고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줄리엔 강은 “단순히 근육 키우는 것 만이 아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목표가 있는데 올게인의 마인드와 비슷했다”며 전속모델이 된 소감을 밝혔다.

‘올게인’의 전 품목은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 받은 유기농 제품으로, 까다롭게 엄선된 고함량의 식물성 단백질 원료가 함유돼 있다. 이를 통해, 운동 전ž후의 근육 건강 관리는 물론, 양질의 영양 균형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인공 합성 첨가물, 알러지 유발 원료 및 유전자 변형 원료가 일절 포함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최근 체격을 키워 장타력으로 미국 프로골프 US오픈 우승을 한 브라이슨 디샘보 (Bryson DeChambeau)가 근력 향상을 위해 애용했던 프로틴으로 미국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GC녹십자 이인규 브랜드매니저는 “줄리엔 강이 올게인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건강한 영양과 운동습관을 고루 갖추고 있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게인’ 제품 시리즈는 국내에 오가닉 플랜트베이스 프로틴 (식물성 단백질 쉐이크) 제품과, 오가닉 밀 뉴트리션 파우더 (식사 대용 쉐이크) 등 총 6종이 출시됐으며, GC녹십자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국약품-얼라이브코어,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인 얼라이브코어코리아(대표이사 이주연)와 손잡고 개인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카디아모바일’의 판매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안국약품과 얼라이브코어코리아는 간헐적인 부정맥의 초기 증상자가 많은 1차 의료기관(의원급)을 중심으로 ‘카디아모바일’ 판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얼라이브코어의 ‘카디아모바일’은 2012년 미국에서 첫 출시된 이후, FDA승인과 유럽 CE 인증, 한국 식약처에서 의료기기 2등급으로 그 우수성과 편리함이 입증돼 글로벌 최적의 개인용 모바일 심전도 관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전세계 40여개국에서 심전도(ECG, ElectroCardioGra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 100만명 이상의 이용자와 매월 200만개의 심전도 데이터를 꾸준히 축적, 현재 8000만개 이상의 심전도 데이터를 누적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체 100여건에 달하는 학술자료 발표 및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전세계 주요 심장병 및 부정맥 전문의들이 인정하고 신뢰하는 개인용 심전도 측정기로 자리 잡고 있다.

‘카디아모바일’은 와이어나 패치가 없는 가벼운 휴대 스틱 타입 심전도기로, 양쪽 손가락을 올려 단 30초 만에 심방세동, 빈맥, 서맥 및 정상리듬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하다. 측정과 동시에 스마트폰 ‘카디아 앱(Kardia App)’에 정보가 전달되며 AI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심전도 데이터를 분석, 이를 토대로 의사의 진단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해당 데이터를 자유롭게 저장, 공유하고 출력해 꾸준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안국약품 어진 대표이사는 “얼라이브코어의 우수한 제품과 안국약품의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바탕으로 양사 모두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계약이 얼라이브코어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로 발전시켜나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얼라이브코어코리아 대표이사 & 아시아 태평양 부사장인 이주연 대표이사는 “이번 안국약품과의 코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내 환자 뿐 아니라 의료진들에게 ‘카디아모바일’에 대한 신뢰구축을 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의료진을 통해 부정맥 환자 및 심방세동 유증상자에게 ‘카디아모바일’이 보급되어 심방세동을 사전에 스크리닝 하고, 부정맥을 진료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심전도 측정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얼라이브코어는 지난 6월 한국지사인 ‘얼라이브코어코리아(www.alivecor.kr)’를 설립하고 8월 1일부터 ‘카디아모바일’의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앞으로 얼라이브코어코리아는 ‘카디아모바일’을 비롯해 혁신적인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개인용 디바이스들을 지속적으로 국내에 출시, 더 많은 국내 환자들이 안정적이며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동제약 비오비타ㆍ지큐랩ㆍ미니멀레시피 ‘굿디자인’에 선정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비오비타, 지큐랩, 미니멀레시피가 ‘우수 디자인(GD,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각각 주최ㆍ주관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하고 정부가 인증하는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비오비타는 1959년 첫 선을 보인 국내 최초의 유산균정장제로, 기존 비오비타의 정체성과 특장점은 살리고 균주 및 성분을 보강하는 등 올해 새롭게 리뉴얼한 온 가족 장 건강용 제품이다.

일동제약은 오랜 역사와 명성을 지닌 비오비타의 브랜드 자산을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새롭게 탄생한 비오비타의 정체성 확립, 좋은 원료와 기능을 가진 제품 속성 표현 등에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오비타의 상징색인 연두색과 녹색을 중심으로 패키지 색상을 적용하는 한편, 비오비타의 영문명 Biovita에서 철자 B와 O를 따와 웃는 얼굴 모습으로 형상화하고, 발음상 제품명이 연상되는 비(B), 오(O)를 이루도록 디자인했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브랜드로, 이번에 굿디자인에 선정된 제품은 일반유통용 지큐랩 시리즈 4종이다.

지큐랩 시리즈 4종은 지큐랩이라는 브랜드 체계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하위 각 제품들의 기능 및 성분 등에 따라 색상, 엠블럼, 픽토그램, 텍스트 등을 적절히 배치해 소비자에게 정보 전달이 용이하도록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미니멀레시피 여성청결티슈는 히알루론산과 덱스판테놀이 함유된 기능성 티슈로, 1매입 개별 포장 방식을 채택해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고, 약산성을 띠어 여성의 적절한 PH(Percentage of Hydrogen, 수소이온농도지수) 균형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미니멀레시피 여성청결티슈는 복잡하고 불편한 단계를 최소화하고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 최소한의 요소와 색상을 사용해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특히, 간결한 이미지를 위해 영어 소문자와 산세리프 글씨체를 적용해 BI(Brand Identity)를 디자인하고,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의 화이트 색상, 촉촉하고 안정감을 주는 민트 색상을 사용해 제품의 속성을 표현했다.

일동그룹의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는 일동홀딩스 디자인팀 관계자는 “디자인 또한 브랜드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제품의 속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인을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DRA 천연물개발연구회 제9회 정기총회 및 감사패 수여식 개최

▲ (왼쪽부터)천연물개발연구회 신대희 연구회장, 알피바이오 성하창 연구소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여재천 사무국장.
▲ (왼쪽부터)천연물개발연구회 신대희 연구회장, 알피바이오 성하창 연구소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여재천 사무국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천연물개발연구회(연구회장 신대희)는 2020년도 제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0년도 활동 보고 및 2021년도 연구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8일 전했다.

아울러, 천연물개발연구회 활동을 통해 제약ㆍ바이오헬스산업계의 의약품 연구개발과 연구회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장 및 천연물개발연구회 연구회장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유공자 감사패는 ▲권용관 연구관(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성하창 연구소장 (알피바이오) ▲천윤석 연구소장(아리바이오 H&B)이 받았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1.2L “잘 나가네~”

현대약품이 지난 8월 새롭게 출시한 미에로화이바 1.2L 제품 판매량이 수직 상승했다.

현대약품은 미에로화이바 1.2L 제품의 판매량이 기존 1.5L 제품의 전년도 동기간 판매량 대비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약품은 음용하기 편리하게 맞춰진 용량과 무게, 그리고 기존 1.5L 대비 식이섬유 함량이 30000mg으로 약 2.5배 함유된 것이 미에로화이바 1.2L 제품의 인기 요인으로 보고있다.

또한 개선된 레시피와 무균충진 아셉틱 제조기법을 적용해 더욱 풍부하고 깔끔한 맛도 인기에 한몫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미에로화이바 1.2L 제품은 빗살무늬와 사선형 어깨 등의 유려한 디자인으로 미에로화이바의 미적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주는 동시에 맛과 식이섬유 함유량은 대폭 개선된 것이 특징”이라며 “다양한 용량을 선보이고 있는 미에로화이바 라인 중 인기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