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한의협, 프랜차이즈 한의원 조사
상태바
한의협, 프랜차이즈 한의원 조사
  • 의약뉴스
  • 승인 2005.1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부당 사례 실태조사 처벌 강화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는 프랜차이즈 및 네트워크형 한의원 중 일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불법부당 사례에 대해 조사 후 엄중 처벌키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다양한 경영기법을 도입한 의료기관 개설형태의 하나인 프랜차이즈 및 네트워크형 한의원의 위법 사실이 확인될 경우 내부 징계는 물론 중한 경우 형사고발 하는 등 엄중 대처하기로 결정한 것.

한의협은 지난 4일 제2회 국민건강수호위원회(이하 국수위)를 개최하고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H한의원 및 일부 한의원에서 건전한 경쟁이 아닌 의료질서를 문란케 하는 불법 부당 사례가 있음을 지적하고 자발적 개선을 기대할 수 없는 상태임을 확인했다.

아울러 국수위가 정한 대표적인 불법부당 사례는 ▲동료 한의원을 비하ㆍ비방하는 행위 ▲자신들만 특정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처럼 광고하는 행위 ▲허위 과대광고행위 ▲동료상호간 불신 조장행위 ▲한의원 원외 불법 탕전행위 등이다.

따라서 국수위는 30여개의 프랜차이즈 및 네트워크형 한의원에 대한 자세한 실태 조사를 실시하고 위법성이 발견되면 해당 한의원에 대해 윤리위원회 제소 및 형사고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바람직한 프랜차이즈 및 네트워크 한의원 운영 방안’을 주제로한 공청회도 개최해 한의계 회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등 한의계 업권을 확대해 나아가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