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의료기기협, 업계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마련
상태바
의료기기협, 업계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마련
  • 의약뉴스
  • 승인 2018.01.2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의료기기산업계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유통관리(GSP), 사이버연수원 온라인 교육 등 종합 교육과정을 마련했다고 25일 전해왔다.

‘인재양성 교육’은 ‘의료기기 입문 마스터 과정’, ‘의료기기 품질관리체계(ISO 13485) 기본과정’ 등 총 13개 과정, 36회를 목표로, 주로 의료기기 분야에 입문하는 초급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인재양성 교육과정은 국고 지원을 통한 무료 교육이며, 과정별로 1인당 최소 30만원에서 최대 50만원 상당의 양질의 교육과정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의료기기 판매․임대업자를 위한 유통품질관리기준(GSP) 교육’은 연 4회 교육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의료기기 유통품질 관리기준의 도입 목적과 법적 근거 및 체계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사용되는 용어와 시설 설비 그리고 품질 및 위생, 문서 등의 관리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의료기기 유통품질 관리기준(GSP)’은 「의료기기법시행규칙」에 따라 의료기기를 판매 또는 임대할 수 있는 자가 의료기기 유통과 관련해 지켜야 하는 세부기준으로 해당 종사자의 자질 향상을 위하여 분기별 1회 이상, 연간 총 12시간의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협회는 ‘사이버연수원(http://kmdia.cylearn.co.kr)’을 통해, 시간적ㆍ지역적인 이유로 참여하기 어려워 교육 기회를 얻기 힘든 업계 종사자를 위하여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은 △의료기기산업 공정경쟁규약 길라잡이, △건강보험 정책이해 실무교육, △IEC 60601-1(3판) Risk Management, △판매업자․임대업자를 위한 유통품질관리기준(GSP)교육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컨텐츠를 구축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교육앱을 설치하면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다양한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교육수요 조사를 기초로 마련하여 △특허의 이해와 전략적 활용, △인허가 기술문서 작성과정, △의료기기 전주기 분야 심화교육(가칭) 등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협회는 향후에도 업계의 애로사항 및 교육에 대한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의료기기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의료기기산업계 종사자 역량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문의
- 교육연구팀 070-7725-8660, 8715 / edu@kmdia.or.kr
- 교육신청 : http://edu.kmdia.or.kr / 온라인 교육 : http://kmdia.cylear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