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16:29 (목)
유ㆍ소아 아토피용 한방 스킨케어 출시
상태바
유ㆍ소아 아토피용 한방 스킨케어 출시
  • 의약뉴스
  • 승인 2005.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고품격 귀족 마케팅 도입
대한뉴팜 계열사인 유아용품 전문회사 ㈜아벤트코리아는 최근 국내 최초로 유ㆍ소아 아토피용 고품격 한방 스킨케어 제품인 '아토솔루션'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은 동의보감 처방인 십미단과 전통 한방처방인 홍옥단이 이상적으로 배합돼 아토피 증상(건조함, 가려움증, 발진, 염증) 완화에 효과를 보임과 동시에 피부 방어력을 강화토록 하는 ‘피부 보약’ 개념을 도입한 한방제품이다”고 소개했다.

한편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도 기존제품과 차별화된 전략을 도입해 확산판매를 지양하고 우수 유통대리점에 한해 사전 계약, 공급해 고급제품 이미지 유지와 함께 시장 가격질서를 확립 시켜나갈 계획이다”고 언급했다.

또한 “모든 제품마다 일련번호가 새겨진 홀로그램을 부착해 판매점 관리 및 소비자 서비스 활동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며,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등록을 할 경우 고객관리는 물론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유아 샴푸ㆍ 바스, 비누, 로션, 크림의 4종 세트로 구성된 제품군은 현재 대학병원에서 피부과 임상시험도 함께 진행 중인데 이를 통해 아토피에 대한 개선효과와 신뢰도를 더욱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한방 아토솔루션은 비록 유ㆍ소아용으로 컨셉을 잡고 있으나 연약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청소년과 여성이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제품 출시를 계기로 오일, 썬크림 등과 같은 신제형과 다양한 처방의 한방 제품의 후속 개발도 계획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업계는 현재 약 250억 원대로 추정되는 아토피 스킨케어 시장에 한방제품이 추가되면서 그 시장 규모는 더욱 팽창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2003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의하면 전체 아토피 환자는 약 120만 명이고 그 중 0~4세의 유아 비중은 전체 아토피 환자의 43%인 약 52만 명으로 추산된다.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